UPDATED. 2024-03-29 10:45 (금)
의협, 대선기획본부 구성···"보건의료 정책 공약 제안"
의협, 대선기획본부 구성···"보건의료 정책 공약 제안"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09.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무열 부회장 '본부장', 기획·조직·추진 3개 기획단 구성
보건의료 정책제안서 주요 후보자 및 각 정당에 전달

내년 3월 치뤄질 제20대 대선을 앞두고 대한의사협회가 '대선기획본부'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16일 열린 제19차 상임이사회의결을 통해 정관 제39조제2항에 근거해 ‘대한의사협회 대선기획본부’를 구성키로 했다. 대선기획본부는 이무열 대외협력 부회장이 본부장을 맡는다. 

의협 대선기획본부는 의사와 국민이 Win-Win 할 수 있는  보건의료 정책을 각 정당에 제시하고, 의협협회 입장을 담은 정책제안서 내용이 각 정당의 대통령 후보 공약사항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대선기획본부는 △국민을 위한 보건의료 정책제안서 주요 후보자 및 각 정당 전달 △회원 및 가족·직원 등 대선투표 참여 요청 △올바른 선거방법 홍보 △권역별, 지역별 정책토론회 개최 △각 정당 후보자별 보건의료분야 공약 비교 분석·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대선기획본부는 "기획단 중심으로 활동하며 독립적 활동을 최대한 보장하며 본부가 기획단의 활동을 서포트하는 것을 주업무로 하고 각 지역 직능별 조직을 후원·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의협의 정치적 위상 강화 및 정당한 권리 추구를 위해 지속적 활동을 가능토록 할 예정"이라며 "대선기획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부본부장, 위원, 고문 등을 시도의사회 및 직역단체를 통해 위원추천을 받아 구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