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3 (금)
[병원계 소식] 9월 3일
[병원계 소식] 9월 3일
  • 의사신문
  • 승인 2021.09.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 ‘암단백체학 암과학포럼’ 개최

이달 10일 국립암센터는 암단백체학 임상 적용의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암과학포럼을 개최한다.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는 오는 10일 암단백체학 임상 적용의 전망을 주제로 온라인 암과학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암과학포럼은 정부, 학계, 기업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암단백체 분야의 다학제적 연구방법 및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암 단백체 연구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 1부에서는 미국 국립암연구소(NCI) 임상암단백체분석컨소시엄(CPTAC, Clinical Proteome Tumor Analysis Consortium)을 이끄는 헨리 로드리게즈 박사와 베르티스의 최고과학이사 유명희 박사가 기조연설에 나선다.

김영우 국립암센터 연구소장은 “이번 암과학포럼을 통해 암단백체학이 암환자 치료에 응용될 수 있는 길이 열리는데 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암센터, ‘희귀 난치암 극복 국민 희망 프로젝트’ 공청회 개최  

 

지난달 26일 국립암센터는 ‘희귀 난치암 극복을 위한 국민 희망 프로젝트’ 공청회를 개최했다.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는 지난달 26일 ‘희귀 난치암 극복을 위한 국민 희망 프로젝트’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프로젝트에 대한 학회·연구소·병원·산업계·정부 관계자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립암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됐다. 

이 날은 김영우 국립암센터 연구소장의 ‘희귀난치암 극복을 위한 국민 희망 프로젝트’ 추진 방안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각계 전문가의 패널 토의로 이어졌다.

백순명 테라젠바이오 연구소장을 좌장으로 △김동완 대한암학회 학술이사 △박미선 식약처 첨단바이오융복합연구과장 △박현영 질병관리청 미래의료연구부장 △김인산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등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했다.

공청회를 개최한 김영우 국립암센터 연구소장은 “공청회에서 나온 여러 중요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이번 프로젝트를 치밀하게 기획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가 제대로 추진되면 희귀 난치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마무리했다.

 

■KMI한국의학연구소, 미혼양육모 가정 건강검진 지원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 이하 KMI)는 미혼양육모 가정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KMI의 사회공헌사업 전담조직인 KMI사회공헌사업단(단장 한만진)은 지난 2일 온누리교회 사회화합팀 맘앤맘스(mom&moms)와 ’미혼양육모 건강검진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맘앤맘스 김수진 대표와 김민영 총무, KMI사회공헌사업단 한만진 단장, 윤선희 이사, 서형석 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맘앤맘스는 미혼양육모들이 조기에 자립해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자신의 꿈을 펼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미혼양육모 자립 지원 사업’을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KMI사회공헌사업단은 미혼양육모들이 경제 여건 등 여러 어려움으로 인하여 자신의 건강을 돌보기 쉽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대상자는 맘앤맘스의 멘토링을 받는 미혼양육모이며, KMI는 초음파, 위암검사, 간질환 등 총 96항목에 대한 종합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만진 KMI사회공헌사업단장은 “미혼양육모 가정의 건강증진과 의료복지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종합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우리 사회의 발전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비롯한 건강사랑 나눔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KMI는 미혼양육모 무료검진 이외에도 다문화가족, 순직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 유가족, 범죄 피해자와 그 가족, 중증 장애인 요양시설 거주자, 전국 각지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생활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