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업계 소식] 8월 24일
[의료기기 업계 소식] 8월 24일
  • 의사신문
  • 승인 2021.08.2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라젬, 척추 과학 기술 접목한 리클라이너 소파 '파우제 S' 출시

세라젬(대표 이재근)은 척추 과학 기술을 접목해 차별화된 휴식의 가치를 제공하는 리클라이너 소파 '파우제 S'를 출시했다.

세라젬(대표 이재근)은 척추 과학 기술을 접목해 차별화된 휴식의 가치를 제공하는 리클라이너 소파 '파우제 S'를 출시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파우제 S는 척추의 편안함을 연구하는 세라젬 웰라이프 메디컬 연구센터가 개발 과정에 적극 참여해 20여년 간 축적한 헬스케어 노하우와 연구 결과를 제품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의 심사위원이자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인 '유레 미클락(Jure Miklavc)'과의 협업으로 파우제 브랜드만의 아름다운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리클라이너는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은 독일 OKIN사 모터를 적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을 확보하고 소파와 벽 사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슬림월 리클라이닝’ 방식으로 공간과 실생활 활용도를 높였다.

세라젬 관계자는 "파우제 S는 세라젬 웰라이프 메디컬 연구센터의 헬스케어 노하우와 척추 과학 기술이 접목된 신개념 리클라이너 소파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휴식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해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 필립스 아태 본부 헬스 시스템즈 사업 대표이사로 승진

필립스코리아 (대표 김동희)는 김동희 사장이 이달 23일 필립스 아시아태평양 본부 헬스 시스템즈(Health Systems) 사업 대표이사로 승진했다.
필립스코리아 (대표 김동희)는 김동희 사장이 이달 23일 필립스 아시아태평양 본부 헬스 시스템즈(Health Systems) 사업 대표이사로 승진했다.

필립스코리아 (대표 김동희)는 김동희 사장이 이달 23일 필립스 아시아태평양 본부 헬스 시스템즈(Health Systems) 사업 대표이사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김동희 사장은 2018년 필립스에 합류한 이래 한국 내 모든 사업의 전략적 성장과 방향을 주도하며 필립스가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서 입지를 견고히 하는데 구심점 역할을 했다.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주력으로 국내 주요 병원과 전략적 계약 체결을 이끌어 내고 매출과 이윤 성장 측면에서 모두 성과를 냈다는 평가다.

또한, 사내 직함 폐지, '디자인 유어 데이 (Design Your Day)'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일과 삶의 양립 지원, 임직원과 교류 확대 등을 통해 수평적이며 상호 존중하고 신뢰하는 조직문화 정착에도 힘썼다. 올해부터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이사회 부회장직도 맡고 있다.

김동희 사장은 “한국은 아태 지역에서 중요한 시장 중 한 곳인 만큼 앞으로도 필립스코리아가 헬스케어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강화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필립스코리아는 새로운 대표가 선임되기 전까지 김동희 사장이 필립스코리아의 대표직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뷰노 의료 음성 AI 솔루션 뷰노메드 딥ASR, 부산대병원 도입

부산대병원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뷰노메드 딥ASR을 활용해 의료 영상을 판독하고 있다.
부산대병원 영상의학과 의료진이 뷰노메드 딥ASR을 활용해 의료 영상을 판독하고 있다.

뷰노(대표 김현준)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뷰노메드 딥ASR(VUNO Med®-DeepASR)을 부산대병원에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솔루션은 의료진의 판독 내용을 실시간 문서화하는 솔루션으로, 다수의 의료기관에 도입되면서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뷰노메드 딥ASR은 학습 데이터의 99%가 수천 시간에 달하는 의료 데이터로 집중 구성된 임상 맞춤형 음성인식 솔루션이다. 길이가 길고 복잡한 단어가 포함돼 있거나 국영문이 혼재된 의학 용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문서화하는데, 내부 성능 검증 결과 98% 이상의 음성 인식 정확도와 기존 속도 대비 1.5배 빠른 의료 문서 작성 시간을 기록했다.

해당 솔루션은 다양한 국내 의료현장에서 영상의학 전문의와 전사자들의 의료 문서 작성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앞으로도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의료 현장의 프로세스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