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메디컬 매버릭스, 7월 ‘비임상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메디컬 매버릭스, 7월 ‘비임상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06.1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 제약, 국제보건 분야에 대해 기관들과 협력해 진행

메디컬 매버릭스 (Medical Mavericks)는 다양한 비임상 진로에 관심이 있는 의과대학생과 의학전문대학원생들을 위해 준비한 ‘비임상 인턴십 프로그램'이 오는 7월 시작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버릭스에서 처음으로 준비한 인턴십으로, 법률, 제약, 국제보건 분야의 기관들과 협력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법률, 제약, 국제보건 분야의 기업/기관에서 2주 동안 의대생/의학전문대학원생들이 관련 업무를 수행하거나 참관함으로써, 비임상 분야의 진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법률 분야 인턴십은 ‘LK 파트너스’ 법무법인에서 진행되며, 기록 검토 및 리서치, 강의 및 강평, 재판 참관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제약 분야 인턴십은 ‘보령 제약’에서 진행되며, 제약회사 M.D.체험, 약품 임상시험 동향 및 임상시험 경과 파악, 의약품 안전성 평가 및 문서 작성 업무 실습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된다.

국제보건 분야 인턴십은 ‘국제보건개발파트너스(GHDP)’에서 진행되며, 국제보건 관련 문서 리뷰, 기관과 줌 인터뷰 등 다양한 업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각 인턴십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모집 기간 등 상세 내용은 ‘메디컬 매버릭스 (Medical Mavericks)’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 매버릭스 (Medical Mavericks)’ 에서는 의대생들이 임상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진로에 대해 정보를 얻고, 고려해볼 수 있도록 해주고자 다양한 세미나/행사를 개최해 왔다. 학생들이 비임상 분야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이 예상된다. 

모채영 회장은 "이번에 유치한 세 개의 인턴십을 통해 의대생들이 관심있는 비임상 진로 분야에 대해 보다 심도있는 이해를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메디컬 매버릭스 (Medical Mavericks)'는 색다른 진로를 꿈꾸고 열정이 있는 의대생들이 모여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미래 의료인들의 진로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는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