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동정]SCL 임환섭 부원장, 한국건강검진학회 부회장 선출
[동정]SCL 임환섭 부원장, 한국건강검진학회 부회장 선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06.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은 산하 SCL아카데미 임환섭 부원장이 지난 9일 한국건강검진학회 부회장(진단)에 선출됐다고 밝혔다.

대한개원내과의사회가 신설한 한국건강검진학회는 지난 6일 학회 출범과 동시에 개최한 창립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학회는 국가 암검진을 비롯한 건강검진 분야가 1차 의료를 담당하는 개원가에서 필수 영역으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 속에서 건강검진 관련 학술교류와 정책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SCL아카데미 임환섭 부원장은 "건강검진은 생애 전주기를 통틀어 가장 최전선에서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진단검사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건강검진이 더욱 신뢰받는 제도로 발전해 나아가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CL 산하 교육기관인 SCL 아카데미는 인도네시아 정부(국가재난방재청; BNPB, Head Task Force Covid-19)의 공식 요청을 받아 코로나19 검사를 포함한 분자진단 기술을 전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최근 온라인 교육센터(https://edu.scllab.co.kr)를 공식 오픈했으며, 향후 체계적인 wet training center를 통해 실무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