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의협 의정연, '포스트 코로나시대 의료혁신과 제도개선' 워크숍
의협 의정연, '포스트 코로나시대 의료혁신과 제도개선' 워크숍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06.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2시 정부 보건의료정책 방향 등 조명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소장 우봉식)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의료혁신과 제도개선'을 주제로 오는 16일 오후 2시 용산구 전자랜드 2층 랜드홀에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2021년도 의료정책연구소 제1차 워크숍은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대한의사협회 박정율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4차 산업혁명 의료·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의료혁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은솔 메디블록 대표가 ‘디지털 헬스케어’, 문석균 의료정책연구소 연구조정실장이 ‘의료와 메타버스’, 김영보 가천의대 신경외과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의료’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제도개선'이라는 주제로 대한의사협회 이상운 부회장이 좌장을 맡는다. 첫 번째 발표는 이기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이 ‘정부의 보건의료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하며, 두 번째로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건강보험’에 대해 발표한다. 세 번째 주제 발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의료계의 대비’라는 주제로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장이 발제에 나선다.

각 세션의 패널토론은 윤인모 대한의사협회 기획이사, 조정호 보험이사, 문석균 연구조정실장, 의료정책연구소 임선미 연구원 등이 참여하여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봉식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펼쳐질 4차 산업혁명과 의료의 융합, 그리고 그 발전방향에 대한 담론을 제시하고, 특히 이번 토론을 통해 급변하는 미래의료에 대비하고, 우리나라의 바람직한 보건의료 정책방향을 논의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워크숍 개최 의미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