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오늘의 인사 및 동정] 6월 10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6월 10일
  • 의사신문
  • 승인 2021.06.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희성 교수, 국제종양학저널 ‘Oncology Reports’ 편집위원 위촉

중앙대병원 병리과 김희성 교수
중앙대병원 병리과 김희성 교수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 병리과 김희성 교수가 최근 국제종양학저널인 ‘온콜로지 리포트(Oncology Reports)’의 편집위원으로 위촉됐다.

‘온콜로지 리포트(Oncology Reports)’는 종양 관련 저명한 SCI급 국제전문학술지로써 종양의 발생 및 전이와 역학 등에 관한 최신 논문들이 게재되고 있는 저널이다.

김희성 교수는 위암, 유방암, 갑상선암 등 종양 관련 탁월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편집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앞으로 저널에 투고되는 종양 연구와 관련된 논문들의 게재 여부를 심사할 예정이다.

김희성 교수는 “종양 연구에 있어 앞으로 고형암 바이오마커연구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희성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국립암센터와 존스홉킨스대학 연구원, 강북삼성병원과 가천대길병원 교수직을 지냈으며 현재 중앙대병원 병리과 진료과장으로 재직중이다. 김 교수는 현재 갑상선병리, 유방병리 등 종양 관련 임상 및 연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과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이준호 교수, 한국연구재단 ‘창의도전연구지원사업’ 선정

한양대병원 흉부외과 이준호 교수
한양대병원 흉부외과 이준호 교수

한양대병원 흉부외과 이준호 교수의 연구과제가 ‘2021년 창의도전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창의도전연구지원사업’은 기초연구의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학술연구기반을 강화하는 등 학문의 균형발전을 위해 창의∙도전연구, 지역∙보호분야 및 학제간 융합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이준호 교수의 연구과제는 ‘에크모(체외막형 산소화장치) 환자에서 신경학적 예후를 예측할 수 있는 혈청 생체표지자의 발굴’이라는 주제로 기존 검사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이자 미래지향적이고, 향후 더 나은 치료방법 개발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교수는 “현재 저산소성 뇌손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뉴런 특이적 에놀라아제(NSE)는 심폐소생술을 시행한 환자에서 평가를 위해 권장되는 검사이지만 최근 임상 현장과 연구들에서 지표와 환자의 예후가 다른 경우들이 나오고 있다”며 “이번 연구과제 선정을 통해 앞으로 심폐소생술 환자의 저산소성 뇌손상 관련 매커니즘을 규명하고, 혈청 생체표지자를 새롭게 발굴해 예후를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지표를 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준호 교수는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학회 활동으로는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국제심폐이식학회, 대한흉부심장혈관외과학회 에크모 연구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한심장학회 심부전연구회 우수구연상(2017)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