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醫, 의사회관 대강당서 영등포구청장과 간담회 개최
서울시醫, 의사회관 대강당서 영등포구청장과 간담회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05.2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현일 영등포구 구청장과 박명하 서울시의사회장이 28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의료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서울시의사회(회장 박명하)는 28일 서울시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보건의료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채현일 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 백신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상황에서 "영등포구 관내 121개 의료기관들이 협조해줘 감사하다"며 의료인들의 고충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명하 회장은 최근 백신접종 관련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서울시의사회의 활동에 대해 소개하면서 "앞으로도 자주 만남을 갖고 함께 소통하며 국민건강 향상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영등포구청은 최근 백신 접종과 관련해 보건소 차원에서 단체채팅방을 만들어 관내 의료기관으로부터 민원사항을 신속히 접수, 해결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박윤규 영등포구의사회장은 "민원사항을 바로 해결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가 자주 마련돼 국민 보건의료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측은 △응급환자 발생 시 1차의료기관에 대한 119구급차 지원 방안을 비롯해 △동사무소의 코로나 예약접종 적극 협조 △스마트 메디특구 의료관광 △ 7월 진행되는 의료기관 자율점검 공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시의사회에서 박명하 회장과 박윤규 영등포구의사회장, 강성욱 영등포구의사회 의무이사가, 영등포구청에선 채현일 구청장과 김태금 의약과장, 고승민 의무팀장, 서우석 주무관이 참석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태금 영등포구청 의약과장,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박명하 서울시의사회장, 박윤규 영등포구의사회장, 강성욱 영등포구의사회 의무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