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가정의학회 "코로나 백신 접종 미루지 말아달라"
가정의학회 "코로나 백신 접종 미루지 말아달라"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05.26 11: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성명서 통해 대국민 참여와 정부의 협조 부탁
"백신접종자 중 사망자 없어, 강력한 예방효과 증명"
<br>

최근 코로나19 백신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 등으로 인해 접종 속도가 더뎌지는 가운데, 전문가단체인 대한가정의학회(이사장 최환석)가 “백신의 안전성은 충분히 입증됐다”며 일반 국민들이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환석 이사장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1분기 접종에 비해 최근 백신의 접종 예약률은 매우 저조하고, 특히 코로나19 감염 시 사망 등 위험성이 높은 60대 이상 고령자의 접종 예약률이 상대적으로 낮아져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까지 예방접종을 맞은 국민 중에 코로나19에 감염으로 사망한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이는 백신의 강력한 사망예방 효과를 증명하는 것”이라며 “60대 이상의 고령자가 백신 접종을 통해 바이러스를 이겨낼 항체를 만드는 것은 사망에 이르는 안타까운 결과를 줄이는 가장 중요한 건강행동”이라고 덧붙였다. 

최 이사장은 “최근 각종 방송과 SNS를 통해 접하게 되는 다양한 부작용 사례와 효과에 대한 의구심이 백신 접종을 꺼리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 생각된다”며 “예방 효과와 안전성이 충분히 입증돼 전 세계적으로 이미 수억명의 인구가 접종했고, 지금도 대부분의 국가에서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백신들이다”며 백신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그는 정부와 정치권에도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수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서 더 많은 국민이 더 빨리 접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안전한 코로나19 백신의 접종의 기회가 전 국민 모두에게 더 빨리 올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달라”고 부탁했다.  

최환석 이사장은 "국민의 건강이 국력이고 대한민국을 존재하게 하는 힘"이라며 "대한가정의학회는 국민 모두가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 2021-05-26 12:39:54
가정의학회 대깨문들아.

니들이 전문가냐? 의사냐?
사기꾼이 되려고 의사가 됐냐?

니들과 가족.친지.동료.친구나 많이 쳐맞고 쳐맞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