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내년 완공 의협 신축회관, 기금 모금 본격 시동
내년 완공 의협 신축회관, 기금 모금 본격 시동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1.05.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기 위원장에 박홍준 전 서울시의사회장 임명
12일 대한의학회 등서 총 4000만원 모금
대한의학회와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가 의협회관 신축기금으로 각각 1천만원을 기증했다. (좌측)이필수 의협회장, 정지태 의학회장, 박홍준 회관신축위원장, (우측) 가운데 민성기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장. 

의협회관 신축을 위한 제3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위원장 박홍준 전 서울시의사회장) 출범에 발맞춰 신축기금 모금도 힘차게 전개됐다. 

대한의사협회는 12일 개최된 회관신축기금 전달식에서 대한의학회 정지태 회장,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회장·민성기), 의협 이상운 부회장, 의협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장이 신축기금으로 각 1000만원씩 기부해 총 4000만원의 기금이 모아졌다고 밝혔다. 앞서 의협은 이날 열린 상임이사회에서 제3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직전 위원장이었던 박홍준 전 서울시의사회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 참석한 정지태 대한의학회 회장은 “대한의사협회 회관신축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한다. 성공적인 기금 모금으로 신축이 차질 없이 진행되길 바라고, 앞으로 의협의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한재활의학과의사회를 대표해 기금을 전달한 민성기 회장은 “회관신축에 조금이나마 정성을 보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의협회관은 13만 의사회원을 대표하는 상징인 만큼 멋진 회관을 만들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의사협회 이상운 부회장과 대한의사협회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장이 협회관 신축기금으로 각각 1천만원을 기증했다.  (좌측)이필수 의협회장, 이상운 부회장, 박홍준 회관신축위원장, (우측) 가운데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장. 

제41대 집행부 임원으로서 기부에 동참한 이상운 부회장은 “제41대 집행부가 출범하면서 임기 중 멋진 회관을 완공해 회원들에게 더 나은 회무로 보답하자는 취지에서 기금을 납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봉식 의료정책연구소장은 “인수위 시절 이촌동 신축공사 현장을 가봤는데 만감이 교차했다. 의료계 화합과 발전의 전당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신축기금을 납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필수 의협 회장은 “제41대 집행부 임기가 시작되고 회관신축기금의 첫 포문을 열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임기 내 차질 없이 회관신축이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도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기금을 모금해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일정대로 회관신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