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5월 첫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5월 첫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21.05.0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임현선 송파구의사회장, SOS 릴레이 챌린지 동참

임현선 송파구의사회장이 지난달 30일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SOS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SOS 릴레이 챌린지’는 아동학대 근절에 대한 국민공감대를 형성하는 취지로 슬로건인 ‘살펴보고, 찾아보고, 알려주고, 지켜주고’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는 운동이다.

김소년 송파경찰서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임 회장은 다음 주자로 원기욱 송파구치과의사회장을 지목했다.

■ 구로구의사회, '제1차 전체이사 대면회의’ 개최 

구로구의사회(회장 한동우)는 지난달 27일 오후 7시 10분 서울시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2021년도 제1차 전체이사 대면회의’를 개최했다. 

의사회는 회의에 앞서 명예회장과 고문, 명예고문에게 ‘추대증’을, 감사와 자문위원, 이사진에게 위촉장을, 한진 자문 변호사(서울시의사회 법제이사) 소개 및 위촉장을 전달했다. 

안건으로는 △2021~2024년도 고문 및 자문위원 인준 △반 편성 개편 보고 및 2021년도 회원명단 제작 △2021년도 제1차 연수교육 계획 수립(5월 25일 오후 7시, 쉐라톤호텔 6층 그랜드볼룸, 강의-코로나백신 issue update, 만성질환관리제 실제 적용(당뇨최신지견) 연속혈당측정의 임상적 적용) △신용카드단말기업체(올댓페이) 계약 △동호회 활성화 추구 등이다. 

기타사항으로는 금천구 주최, 7개구 합동 학술대회(4평점) 개최 안내(6월 26일 오후 3시 40분,쉐라톤호텔), 금천구 주최, 온라인 학술대회(4평점) 개최 안내(7월 24일 오후 3시 40분), 시의사회주관, 외국인근로자 의료봉사 일정 안내(10월 31일) 등의 내용을 전달했다.

■ 중구의사회, 박성준 의원 간담회 개최

중구의사회(회장 이준우)는 지난 4일 오후 1시 중식당 이화원에서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법제사법위원회 위원)과 오찬 모임을 가졌다.

이날 의사회와 박 의원은 코로나 19 대응에 대한 민관협조에 대해 논의하고 초고령사회 대한민국 미래를 위한 발전적 의견 교환도 이루어졌다. 이들은 6월 모임을 기약하며 마무리했다. 

■중랑구의사회,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운영위원회 실무협의체 출범

중랑구의사회는 지난달 21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랑지사 회의실에서 오동호 중랑구의사회 회장, 김무영 보건소장, 정성화 공단지사장, 장규만 운영위원장, 김봉섭 의약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위원회 실무협의체를 출범했다고 6일 밝혔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시범사업은 지역별 일차의료시범사업 센터를 중심으로 일차의료기관들과 연계해 고혈압, 당뇨 건강 교육을 통해 환자의 건강관리를 돕고 만성질환의 관리를 증진함으로써 지역사회 일차의료기관의 역할을 증대시키도록 하는 시범사업이다.

중랑구의사회는 시범사업을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1년 또는 2년에 한번씩 추가 모집을 받고있다. 올해는 5차 시범사업으로 총 6곳이 추가 선정되어 전산 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 5월부터는 지역 의사회를 통해 매월 15일과 마지막날 시범사업 수시 신청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이날, 중랑구의사회는 건강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의원 1개를 선정해 참여의원 연계형 건강교실을 시작한다고도 밝혔다. 다만, 초기 시행 착오를 감암해 우선적으로 1개소만 선정해 중랑지사 일차의료지원센터 인력을 통해 식사, 운동, 생활습관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