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36 (목)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마지막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마지막주)
  • 의사신문
  • 승인 2021.04.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원구의사회 장학후원회 4월 후원

노원구의사회 장학후원회는 노원교육복지재단을 통해 선정된 지역의 어려운 고등학생 1명에게 100만원을 후원하고 향후 3년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고 26일 밝혔다.

의사회는 일부 우수한 고등학생들이 가정환경으로 인해 학업의 어려움에 봉착했으나 지역 사회로부터 적절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있음을 15일에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후원 대상 고등학생은 지역의 명문 고등학교에 재학중이며 평소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사회적 약자를 돕는 것이 꿈인 재원이라고 의사회는 전했다.

노원구의사회 회원들은 2018년 6월 장학후원회를 신설했다. 의사회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통해 지역사회와 교감하고 이를 통해 의사회의 위상을 제고하겠다는 취지로 이 같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후원금은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됐으며 지역사회의 후원이 미치지 않는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의사회는 밝혔다.

1년 이상 지속되는 코로나사태로 인해 의료계는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음에도 노원구의사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원활동을 꾸준히 이어져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의사회는 후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생에게 더욱 학업에 매진하고 훌륭한 인성을 배양하여 앞으로 사회적 약자를 돕는 동량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동구의사회, 제 349회 상임이사회 개최

강동구의사회(회장 정준교)는 27일 강동구의사회 제 349회 상임이사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강동구의사회에 따르면, 이번 상임이사회에서는 △2021년 강동구의사회 학술대회 개최 확정의 건 △강동구의사회 밴드 가입 진행 상황 및 독려의 건 △강동구의사회 회원 수첩 제작의 건 △강동구의사회 회보 발행의 건 △강동구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 예진 의사 인력 지원을 위한 강동구의사회 인력 풀 구성 △향후 강동구의사회 회무 진행 일정 등이 논의됐다.

특히, 강동구의사회는 ‘2021년 강동구의사회 학술대회’를 오는 9월 11일 토요일 온라인(실시간 라이브 송출) 방식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송파구의사회, ‘유튜브 교육강좌’ 개설

송파구의사회 (회장 임현선)는 2021.04.27 (화) 저녁 7시30분에 송파구의사회관에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쉽게 배워서 유튜브 시작하기’ 소규모 회원 강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강좌는 철저한 방역 하에 시행됐으며, 유튜브 전문가 우재영 대표(제이와이기획)를 모시고 △유튜브 개요 △최신 경향 △간단히 계정 만드는 법 △메디칼 컨텐츠 내용과 유지 △구글 유튜브 AI시스템 평가 △저작권 컨텐츠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더불어, 강의 후에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강의에서 우 대표는 “병의원 유튜브 시작은 ‘나(의원)를 잘 아는 사람과 함께 꾸준하게 손익분기점까지 인내를 가지고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처음 장비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하고 필요 시 마이크와 웹캠 카메라를 추가구매하면 되고,포토샵과 프리미어 프로 영상편집 프로그램의 구매와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온라인 비지니스 구조로 변화하는 영상의 시대에 ‘유튜브에 대한 이해와 시작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 금천구의사회, 제19회 서울시 남서7개구의사회 합동학술대회 간담회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김덕환)는 지난 26일 오후 7시30분 쉐라톤 서울디큐브시티호텔 7층 라벤더룸에서 '제19회 서울시 남서7개구의사회 합동학술대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으로는 금천구 김덕환 회장 외 임원4명, 강서구 김선봉 회장 외 2명, 관악구 이태인 회장 외 임원2명, 구로구 한동우 회장 외 임원1명, 동작구 김육 회장 외 2명, 양천구 김재필 회장 외 임원1명, 영등포구 박윤규 회장 외 임원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프라인과 온라인 학술대회 진행사항을 보고했다.

거리두기 2단계와 2.5단계 일 때 참석인원 조율과 코로나19 방역준비사항 등을 안내했으며 각 구 회장들께 좌장을 맡아 수고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오는 6월 26일에 7개구의사회 합동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구의사회에서 협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중구의사회,  '2021년 제1차 전체이사회' 개최

중구의사회(회장 이준우)는 지난 22일 오후 7시 코리아나호텔 7층 글로리아홀에서 '2021년 제1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체이사회에서는 △제28대 신임 집행부와 이사의 상견례 △선임장 및 위촉장 수여 △2021년 기간 회무보고 △2021년 회무 일정 △2021년 종로구·중구의사회 학술대회(5월 25일(화) 코리아나호텔 7층 글로리아홀) 등 주요 의료현안에 대해 논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