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둘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4월 둘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21.04.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의사회, 의정협의체 회의서 주말근무 의료진 지원 논의

2021.04.07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의정협의체 회의
6일 진행된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의정협의체 회의

동작구의사회(회장 김육)는 소속 회원들이 지난 6일 동작보건소(소장 모현희) 주최로 사당종합체육관 교육문화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의정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보건소 관계자들과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김육 동작구의사회 회장은 주말근무 의료진에 대한 지원 방안을 정부 관계자와 논의했다. 또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독려하기 위해 의료진 지원에 대한 이번 회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알리기로 했다.

■ 동대문구의사회, '제1차 상임이사회' 개최 

동대문구의사회(회장 정재원)는 지난 5일 오후 7시 정재원 회장의 병원(연세신통마취통증의학과의원)에서 '제27대 동대문구의사회, 제1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정재원 회장을 비롯해 위성호 고문, 안석주·정인호·임민식 부회장 및 김형찬 총무이사, 라환도 법제이사, 이혁 학술이사, 동호권 의무이사, 유환욱 보험이사, 강은희 재무이사, 장지훈 공보이사, 김정후 정보이사, 윤웅용 대외협력이사, 박은정 정책이사, 정병동 원로이사, 강경원·정도혁 감사, 한진 자문 변호사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임 김형찬 총무이사의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정재원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집행부에 이어 연임해 주는 이사들과 새롭게 참여해 준 이사들 모두에게 반가움과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리고 각 부서 이사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우리 의사회가 더욱더 발전되기를 기대하며, 여전히 나아지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회의가 조심스러운 상황이나 앞으로 자주 만나 소통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인사말을 마쳤다. 

이어 동대문구의사회 제27대 신임 집행부의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와 함께 명함을 전달했으며, 정 회장은 한 분 한 분의 이사를 소개하며 신임 상임 이사진과 본회에 새로 자문 변호사로 영입한 한진(법무법인 세승) 변호사의 간단한 인사 소개로 상임이사 상견례를 성황리에 마쳤다.

한편, 동대문구보건소로부터 협조 요청에 있는 동대문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에 주위 휴업 및 은퇴 회원께서 참여하실 수 있도록 이사들의 협조를 구했다. 2021년도 동대문구의사회 주요 행사 및 연간 일정에 대해 상임이사회는 짝수 달 첫째 주 월요일에 개최, 전체이사회 및 행사들은 추후 상황을 고려해 일정을 계획하기로 하고 폐회했다.

한편, 제2차 상임이사회는 6월 7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 은평구의사회, 제1차 임원 상견례 및 회의 개최 

은평구의사회(회장 정승기)는 지난달 30일 오후 8시 제1차 의사회 임원 상견례 및 회의‘를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회의 시작에 앞서 정승기 회장은 “회원들의 전폭적 지지로 3년간 회장직을 연임하게 됐다. 앞으로 3년간 더 신바람 나는 의사회가 되도록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3년간 열심히 의사회를 위해 협조하고 봉사한 회원과 상임이사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이번 회기에는 수석부회장을 선임했다. 서진학 수석부회장을 중심으로 회무가 진행될 수 있도록 수고해 달라”고 임원진들에게 당부했다. 

서진학 수석부회장은 “정승기 회장을 도와 임원진들과 더 신바람 나는 은평구의사회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진 회무보고에서 정 회장은 다음 회의부터 시의사회 대의원 및 동호회장이 회의에 참여해 회의를 진행할 것이라 밝히며 회원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해결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도 협력하자고 마무리했다.

이날 안건으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의료인력 지원건(인원지원 요청이 오면 협조 및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 디지털 온도계 공동구매 완료 △병, 의원 법정의무 온라인 무료교육 엠디 에듀코 와 MOU 체결(참여 의료기관 122개소) △21년도 은평구의사회 연수강좌 일정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참여 현황 및 추진 현황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