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3월 마지막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3월 마지막주)
  • 의사신문
  • 승인 2021.03.3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송파구의사회, 관내 119 안전센터 근무자 격려 및 상호협력 증진

송파구의사회는 2021년 3월 119 안전센터에서 근무하는 소방요원들을 격려하고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관내 119 안전센터 6곳을 순환 방문했다고 밝혔다.

송파구의사회에 따르면, 임현선 송파구의사회 회장, 손보성 총무와 인근 지역 이사진은 지난 17일 마천 119안전센터를 시작으로 가락, 종합운동장, 잠실, 방이, 거여 119 안전센터를 방문했다.

임현선 회장은 “119안전센터는 송파구의사회와 함께 송파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가족과 같은 관계”라며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대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관내 회원들, 병의원에서 긴급상황 발생 시에 긴밀한 협조를 부탁하며, 간식과 과일 등을 전달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강서구 의사회, 2021년 제1차 상임이사회 개최

지난 25일 강서구의사회 2021년 제1차 상임이사회가 개최되었다
지난 25일 강서구의사회 2021년 제1차 상임이사회가 개최되었다

강서구 의사회(회장 김선봉)는 지난 3월 24일 오후 7시30분 의사회관에서 2021년 제1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15기 의사회의 첫 번째 상임이사회의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 관계로 매년 이루어졌던 행사의 선별적 개최가 필요하다는 데에 의견이 모아졌다. 이에 상반기 중에는 5월12일 예정인 연수교육, 5월30일 예정인 골프대회만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와 같은 결정에 따라 세부사항 및 예산 등에 대한 토의를 하였으며, 부서별 협조사항을 결정했다.

강서구 의사회는 회의에 앞서 세금 환급에 관한 업체의 설명을 듣고, 이에 대한 간단한 토의를 하였다. 이어 상임 이사진 소개와 함께 임명장 및 명함을 전달했다.

주요 안건은 아직 공석인 이사 선정 및 상반기 의사회 사업에 대한 토의로 이루어 졌다. 기타 사항으로는 1차 전체이사회의 개최, 전임 김기찬 회장에 대한 의사회 고문 위촉 등이 있었으며, 진행은 일정 및 상황에 따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 금천구의사회, 제1차 상임이사회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김덕환)는 지난 22일 오후 7시 의사회관에서 1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회의에 앞서 김수경 금천구보건소장이 참석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의료기관 위탁계약 기준과 백신접종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금천구 10대 신임 상임이사들에게 임명장과 명함을 전달햇으며 각부서 업무숙지와 사업계획에 대하여 논의했다.

논의사항으로는 △ 상반기 행사 일정 안내 △ 제19회 서울시 남서7개구 의사회 합동학술대회 준비 등을 논의하였으며 코로나 19 확산세로 인해 상반기 반모임과 외국인근로자 나눔진료, 골프대회 등은 일정을 연기하기로 했다. 

■강동구의사회, 온라인으로 초도 상임이사회 개최

강동구의사회(회장 정준교)는 30일 16대 집행부 초도 상임이사회를 온라인으로개최했다고 밝혔다.

강동구의사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회의를 진행하기에 어려운 점을 감안해 상견례를 겸한 첫 번째 상임이사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초도 상임이사회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강동구청 및 강동구보건소 MOU체결 요청의 건 △2021년 강동구의사회 연수교육 및 학술대회 개최의 건 △강동구의사회 밴드 가입 독려 및 활성화 방안 △향후 강동구의사회 회무 진행 일정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종로구의사회, 제1차 전체이사회 개최

종로구의사회는 지난 달 25일 오후 7시 본회 회관에서 제1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사회는 신임 집행부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고 올해 종로구의사회가 주관하는 종로·중구의사회 학술대회 개최의 건에 대해 논의했다.

또 종로구 관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자원봉사는 4월부터 종로구의사회 윤동희 이사가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담당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