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바꿔치기' 게시글 4건·영상 4건 수사의뢰…당국 "접종 업무 방해"
'백신 바꿔치기' 게시글 4건·영상 4건 수사의뢰…당국 "접종 업무 방해"
  • 뉴스1
  • 승인 2021.03.2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서울 종로구보건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아스트라제네카(AZ)사의 백신을 맞고 있다. 2021.3.23/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음상준 기자,김태환 기자 = 방역당국이 문재인 대통령 부부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바꿔치기 의혹'과 관련해 게시글 4건과 영상 4건을 수사의뢰했다고 밝혔다. 허위사실 적시로 인한 예방접종 업무 방해 혐의다.

장수경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 홍보관리팀장은 25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바꿔치기 논란과 관련 게시글 4건과 영상 4건에 대해 수사의뢰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캡 열린 주사기로 주사약 뽑고 파티션 뒤로 가더니 캡이 닫혀있는 주사기가 나오노' 등의 제목으로 대통령 부부가 배정된 백신과 다른 백신을 맞았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접종 현장에서 예방접종 시 주사기 바늘에 다시 캡을 씌웠다가 접종 직전 벗기고 접종한 정황을 미루어 대통령 부부가 배정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아닌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는 내용이다.

방역당국은 이에 대해 예방 접종 시 주사기에 다시 캡을 씌운 것은 접종을 준비하기 위한 작업 동안 주사기 바늘이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며 해당 글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방역당국은 해당 글과 관련해 경찰청에 허위정부 유포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장수경 팀장은 "수사를 의뢰한 사유는 허위사실을 적시해 예방접종 업무를 방해한 혐의로 의뢰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