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50 (목)
[동정] 대한안과전문병원회장에 김용란 김안과병원 대표원장
[동정] 대한안과전문병원회장에 김용란 김안과병원 대표원장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1.03.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안과전문병원회는 지난 22일 제3차 정기총회를 온라인회의 방식으로 열고 김안과병원 김용란 대표병원장을 제2대 회장으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3일부터 2년 동안이다.

이날 정기총회는 회무보고에 이어 2대 회장을 선출하고, 회원병원 간 정보를 공유했다. 총회에서 최기용 초대 회장(한길안과병원 진료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안과학회와 본회 사이의 공식 협의 통로 마련, 경영 기초자료로 활용할 기본통계 제작 등 지금까지 심은 씨앗이 앞으로 단단하게 뿌리내리고 줄기를 세우기를 기대한다"며, "새로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된 차기 회장님께 큰 힘을 실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용란 신임 회장은 “안과전문병원은 대한민국 안과의료의 기준이 되고, 모든 환자들이 가까운 곳에서 쉽게 믿을 수 있는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며, “대한안과전문병원회가 안과전문병원들이 해야 할 일들을 정리, 공유함으로써 안과전문병원들이 가야 할 바른 길, 쉬운 길, 빠른 길을 여는 기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용란 회장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김안과병원장을 거쳐 현재 대표병원장을 맡고 있다. 대한안과학회 감사, 대한병원협회 대외협력 부위원장 등을 지냈다. 

지난 2019년 5월 설립된 대한안과전문병원회는 보건복지부가 안과전문병원으로 지정한 10개 병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