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41 (토)
[메디테크] 3월 18일
[메디테크] 3월 18일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1.03.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 C&M, ‘EZ 백신용주사기’ 출시

동화 C&M은 LDS 약물 잔류량 극소화 주사기 일명 백신 주사기 ‘EZ 백신용주사기’를 최근 출시했다.

동화 C&M의 백신 주사기 ‘EZ 백신용주사기’는 바늘과 주사기 몸통 사이의 약물 잔류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특수 주사기다.

특히 동화 C&M의 백신 주사기는 주사 후 약물 잔류량이 0.007ml로 백신 주사기 기준 0.035ml보다 훨씬 우수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니들 교체가 가능해 모든 종류의 니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루어락 팁(tip)으로 안전성이 뛰어나며 0.1ml부터 2.0ml 용량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장점을 소개했다.

동화 C&M 송태성 대표는 ”그동안 일회용 주사기는 물론 필터 주사기, 안전 주사기를 제작, 의료기관에 공급해 오는 등 주사기 개발에 노하우를 축적해 왔는데 이를 토대로 최소잔류형 주사기 즉 백신 주사기를 출시, 조금이나마 코로나19 방역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 더 많은 국민들에게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국내 공급은 물론 K-방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해외 진출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Z 백신용주사기는 FDA 등에서 인증을 받았다. EZ 백신용주사기에 대한 상담 및 구입 문의는 동화 C&M 고객센터(02-2109 -6255번)로 하면 된다.


■메드트로닉코리아 –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고도비만 & 비만형 당뇨 인식 개선 협력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학회장 안수민, 이하 비만대사외과학회)와 고도비만 및 비만형 당뇨 질환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안수민 회장, 이혁준 총무, 유문원 홍보위원장, 메드트로닉코리아 김경원 부사장, 양승재 상무, 김현수 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본 MOU에 따라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고도비만 및 비만형 당뇨 질환 인식 캠페인을 진행, 질환의 심각성과 올바른 정보 전달에 힘쓰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고도비만 또는 비만형 당뇨 환자가 질환의 증상부터 의학적 접근의 필요성 등 올바른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고도비만(BMI 30kg/m2 이상)은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 다양한 대사 합병증과 과체중에 따른 동반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이다.  체질량지수(BMI)가 5kg/m² 증가할 때마다 사망 위험이 29% 증가하며 고도비만일 경우, 고혈압과 제2형 당뇨병 발병률이 각각 최대 2.7배, 4.8배까지 높아진다., 국내 고도비만율은 2016년 5.1%에서 2017년 5.5%, 2018년 6.1%로 약 20%가 늘어났으며 오는 2030년에는 9%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안수민 학회장은 “고도비만은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병이지만, 의학적 접근이 필요한 질환이라는 사회적 인식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며 “이번 MOU를 통해 환자를 포함한 일반 대중도 비만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환자들이 고도비만과 비만형 당뇨 치료에 적극적으로 나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경원 영업총괄 부사장은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와 함께 고도비만 및 비만형 당뇨 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함으로써 국민 건강을 증진하는 데 일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메드트로닉은 앞으로도 고도비만 및 비만형 당뇨 환자가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가 진료지침(2018)을 통해 ‘고도비만 환자의 체중감량 및 감량된 체중 유지를 위한 유일한 치료법’이라 명시한 비만대사수술은 지난 2019년 1월부터 건강보험급여가 적용됐다. 보험 급여 적용 대상은 ▶체질량지수(BMI)가 35kg/m2 이상이거나 ▶체질량지수가 30kg/m2 이상이며 동반질환을 동반하는 경우 ▶체질량지수가 27.5kg/m2 이상이며 혈당조절이 되지 않는 제2형 당뇨 환자다.     


■이지스 헬스케어, 의원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헬로미디어” 서비스 출시

헬로미디어는 의원에서 환자에게 공지 및 홍보를 하기 위해 종이 문서를 출력하여 벽이나 문에 붙이고 교체하는 등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전자차트와 연동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게시 또는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 매체를 원내에 설치한 후 전자차트와 연동하여 대기환자 현황, 비대면 내원 접수(QR코드 및 헬로100앱), 각종 원내 홍보와 공지사항 게시 등 헬로미디어를 이용하여 환자들과의 디지털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의원별 상황에 맞게 UI 화면 구성을 선택할 수 있으며, 노출 콘텐츠는 연동된 전자차트 내 별도 메뉴를 통해 손쉽게 의원 자체에서 수정 혹은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이지스헬스케어는 피부과, 성형외과 등 기존 비급여 차트 사용 중에 급여용 전자차트 도입이 필요한 의원을 위한 ‘이지스 Lite’ 요금제 또한 함께 출시했으며, 이로 인해 피부질병치료나 비염으로 인한 보험 코 성형 등 보험 청구용 전자차트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기존 요금제보다 저렴하게 제공되며, 헬로미디어와 함께하는 패키지 구성 또한 지원한다. 해당 요금제 출시로 이용자의 비용 절감 혜택 및 신규 가입자의 가격 부담 해소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김승수 대표는 “헬로미디어는 향후 예약, 수납 등의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고, 여러 외부 채널들의 컨텐츠들과 연동하여 의원 전문 멀티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매체로써 활용될 수 있게 추진하겠다.”며 또한 “지속적으로 사용자들과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헬로미디어 서비스는 런칭 이벤트로 선착순 500대까지 배송/설치비 전액 무료이며, 이지스전자차트 메인 화면 내 신청 팝업 배너 또는 이지스 홈페이지(www.eghis.co.kr) 내 서비스 소개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초이스테크놀로지, 의협 백신 냉장고 온도 모니터링 공급업체로 선정

초이스테크놀로지(대표 최순필)는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 백신 냉장고 온도 모니터링 장치 구매 일반경쟁입찰에 참여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위탁 의료기관 제품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초이스테크놀로지는 코로나19 접종 의료기관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구매 파격 할인가격을 24만9천 원으로 협의해 의협으로부터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2년간 서버 이용료도 무료로 제공하며 2년 후에는 의료기관이 지불하는 월 사용료도 매우 저렴하게 책정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방역 당국은 이 제품 구매 비용으로 25만 원을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또 초이스테크놀로지는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시적으로 일반 디지털 온도계 등을 증정한다고 말했다.

최순필 대표는 “이번에 의협이 선정한 코로나19 백신 냉장고 온도 모니터링 장치는 코로나19 백신을 냉장고에서 적정 온도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한 ‘정밀 무선 온도관제 시스템 CMS(Chois Monitoring System)”라고 전하고 “위탁의료기관 백신 보관 관리 지정 기준 중 냉장고 내부 온도계(자동온도 기록계) 부착을 통한 24시간 모니터링 및 온도 알람 기능 보유 (근무 외 시간에도 담당자가 인식할 수 있는 조건)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센서 디바이스를 통해 냉장/냉동고의 측정된 온도를 병원 내 데스크나 담당자 핸드폰으로 실시간 전송하도록 했으며 온도 이상 감지 시 즉시 경고 알람이 울릴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