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2월 넷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2월 넷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21.02.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중구의사회 제28대 회장에 이준우 

중구의사회는 지난 25일 저녁 7시 코리아나호텔 7층 글로리아홀에서 개최된 2020년도 중구의사회 제61차 정기총회에서 제28대 회장으로 이준우 현 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신임회장에 추대했다.

국민의례에 이어 진행된 총회에서는 정종철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회원 92명(72명 위임포함)의 성원으로 진행됐다.  

박환실 감사가  보고한  감사결과를 박수로 받아들이고 2020년도 회무 및 결산보고를 유인물과 같이 수정 없이 통과시켰다. 2021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집행부의 설명을 듣고 원안대로 승인하였으며, 2021년도 예산안은 총액 7315만원으로 확정 통과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주승행(24대 의사회장)회원과 이윤수 회원(25대 의사회장)을 신임 감사로 선출했으며 시의사회 파견 대의원과 집행부 구성에 대한 사항은 신임회장에게 위임했다. 이준우 신임회장은 정종철 회장을 명예회장으로 박수로 추대한 후 폐회했다. 

■송파구의사회 제 34차 정기총회 실시

송파구의사회는 지난 22일 오후 7시 제 34차 정기총회를 송파구의사회 회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0년 회무보고 및 세입·세출 결산보고 △2021년 사업계획안 심의 및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 △회칙 개정 등이 이뤄졌다.

송파구의사회는 회칙 개정안은 대규모 전염병 사태시 총회 및 상임이사회의를 온라인 또는 서면으로 진행 가능하도록 하고, 현재 의사회 여건상 회장 임기를 단임제에서 1회 중임 가능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또한, 송파구의사회는 이날 회의에서 임현선 부회장을 차기 송파구의사회를 이끌어갈 회장으로 추대하고 감사는 임석범,이시경 회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울시의사회 파견대의원으로 김인호, 김세훈, 이창훈, 서대원, 이재환, 고영진, 윤석중 회원을 고정 대의원으로 선출했으며 고정대의원 유고시 윤재하, 손보성, 이석종, 김철영을 대체의원으로 추천했다고 말했다. 

■서초구의사회 제 34차 정기총회 실시

서초구의사회는 지난 25일 제 34차 서초구의사회 정기총회를 Zoom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초구의사회에 따르면, 이번 총회는 △2020년 회무보고와 세입,세출 결산보고 △2021년 사업계획안 심의 및 세입, 세출 예산안 심의 등을 진행했다.

서초구의사회는 이날 회의를 통해 차후 서초구의사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으로 구현남 전 10대 회장을 회장으로 추대했으며, 감사는 전 11대 감사였던 이동윤, 송도식 감사를 재선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울시의사회 파견대의원으로 고정대의원 박창수, 김용훈, 안제환, 신민호, 이재숙 회원을 선출했으며 고정대의원 유고시 교체대의원으로 송도식, 노재경 회원을 추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