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계 소식] 2월 10일
[제약계 소식] 2월 10일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1.02.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지놈,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 선정…해외 사업 강화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녹십자지놈(대표 기창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2021년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선발,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적인 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업체는 KOTRA 수출전문위원 및 해외무역관과의 협업하에 해외 진출전략 로드맵을 수립하고, 초기 시장 진입과 시장 점유율 제고 및 주도권 확보를 위한 컨설팅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GC녹십자지놈은 이번 지원사업을 활용해 미국, 베트남, 터키 등의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시장 조사, 바이어 발굴, 인허가, 지식재산권 등록과 같은 다양한 해외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창석 GC녹십자지놈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의 해외 사업이 위축되고 있는 만큼 이번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2021년 해외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장기적으로 글로벌 임상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으로서의 초석을 다지며 유전체 분석 및 진단 분야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한정판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한정판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는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만들었다.

이 세트는 모닝케어H, 모닝케어D, 모닝케어S 3병과 모닝케어 뚜껑 모양을 본떠 만든 술잔 2개로 구성되었다. 특히 술잔은 깨지기 쉬운 유리가 아닌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져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는 1000개 한정 판매하며,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모닝케어는 2005년 동아제약이 선보인 숙취해소음료 브랜드이다. 동아제약은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해 깨질듯한 숙취 모닝케어H, 더부룩한 숙취 모닝케어D, 푸석푸석한 숙취 모닝케어S 3가지 차별화된 콘셉트로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더불어 모닝케어 포장 용기를 숙취에 정확하고 빠르게 적중하여 소비자의 숙취가 해소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총알 모양으로 변경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특별한 감성을 더해 주기 위해 모닝케어 굿즈 세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