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건보공단, 일본 IHEP와 약가제도 발전 논의
건보공단, 일본 IHEP와 약가제도 발전 논의
  • 박승민 기자
  • 승인 2021.02.0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의약품 정보공유 및 약가제도 발전 위한 온라인 미팅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일 일본 의료경제연구기구(IHEP)와 함께 양국의 의약품 관련 정보공유 및 약제 관련 제도발전을 위한 온라인 미팅을 했다고 3일 밝혔다.

일본 의료경제연구기구(IHEP)는 1993년 일본 후생노동성 인허가로 설립된 기관으로 주로 의료분야 기초연구 및 연구성과의 실용화를 위한 지원업무를 맡고 있다. 최근에는 후생노동성 위탁사업으로 한국의료제도에 관한 최신정보를 연구조사하고 있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이번 화상회의를 통해 IHEP와 함께 의약품에 관한 제도개혁의 실태 및 대응, 의료경제적 평가기법의 도입 현황, 적응외 약제의 사용실태 및 보험적용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양 국은 한국과 일본 간 건강보험 제도, 복지체계 비교 등 다양한 사회보장 관련 현안에 대해 양 기관이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하고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논의하기로 했다.

강상백 건보공단 글로벌협력실장은 “이번 화상회의는 두 나라의 보건의료 시스템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한다”며 “일본의 공적의료보험 운영경험 노하우와 한국의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운영 경험의 지혜를 모은다면 고령화시대에 의약품의 안정적 공급에 필요한 대응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상 회의는 건보공단 글로벌협력실, 약가관리실 및 일본 의료경제연구기구, 국립보건의료과학원 등 의료보장제도 및 의약품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