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5 (금)
문 대통령 “질병청장이 '전권' 갖고 백신 관련 전부처 지휘하라”
문 대통령 “질병청장이 '전권' 갖고 백신 관련 전부처 지휘하라”
  • 박승민 기자
  • 승인 2021.01.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은경 질병청장, 대통령에 백신접종 단계별 협업체계 보고
문 대통령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신뢰 유지하는 것" 강조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에게 전권을 부여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15일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정은경 질병청 청장으로부터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준비 계획에 대해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백신 접종단계별 협업 체계에 대해 문 대통령에게 “1단계 백신의 허가는 식약처 백신 전담심사팀, 2단계 백신 수송은 국토교통부 항공수송 지원 T/F, 3단계 백신 보관유통은 국방부 수송지원본부, 4단계와 5단계 접종 준비와 접종 시행은 예방접종지원단이 맡는다”며 “각각의 단계별로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보고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정 청장에게 “백신 예방접종을 추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접종단계에서부터 국민들에게 소상하게 알리고 소통하면서 신뢰를 잘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백신의 보관에서부터 운송, 접종 및 접종 효과 확인, 집단 면역을 갖추는 전 과정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이끌어 달라”며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는 질병청장이 전권을 가지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청장은 문 대통령의 이같은 지시에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에 기반한 백신 접종을 위해 명확히 지침을 만들고, 도상훈련 등을 걸쳐 철저히 사전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이날 회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15분까지 진행됐으며,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박주경 육군 참모차장, 송민헌 경찰청 차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