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50 (목)
[오늘의 인사 및 동정] 12월 17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12월 17일
  • 의사신문
  • 승인 2020.12.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장용 교수, ICT innovation Awards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혈관이식외과 김장용 교수가 최근 개최된 ‘2020 대한민국 ICT Innovation Awards’에서 유공자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장용 교수는 ICT 선도 기술 개발을 통해 의학과 의료 산업간 융합서비스를 기획하고 활용하여 초고속 인터넷 환경 구축과 다양한 응용서비스 기반 콘텐츠 개발로 산업 발전에 기여했고, 기업과 대학의 공동연구를 비롯한 학생 진로 개척 등 다양한 아이디어로 산학 협력이 활성화되도록 환경을 조성해 대학의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앞으로 더 큰 역량을 발휘해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로 이번 상을 주신 것이라 생각한다”며,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진료와 연구뿐만이 아닌 다양한 방면의 융합을 통해 보다 새롭고 환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동맥류, 정맥류, 다리혈관치료 및 혈전증 치료, 항암포트의 권위자인 김 교수는 1996년 인하대 의과대학을 졸업하였고, 2010년 외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06년~2008년 미국 피츠버그 의과대 혈관외과 및 2017년 독일 뒤셀도르프 오거스타 병원 심혈관센터 혈관외과로 연수를 마쳤다. 학회활동으로 대한노인병학회 부총무, 대한투석접근학회 총무이사를 역임했으며, 대한혈관외과학회 대외협력위원장, 대한정맥학회 학술위원장 직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 동맥 정맥 혈관 내 치료 신기술 개발 및 혈관 내 치료 의료기기 및 테스터 개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