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대한생물정신의학회 차기 이사장에 김대진 서울성모병원 교수
[동정] 대한생물정신의학회 차기 이사장에 김대진 서울성모병원 교수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0.11.2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대진 교수가 최근 개최 된 2020 대한생물정신의학회 춘·추계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에서 차기 이사장에 선출되었다. 임기는 2022년 3월까지다. 

김대진 차기 이사장은 “COVID-19로 인해 여러 가지 변화들이 이루어지는 시점에 35년 역사의 전문학회인 대한생물정신의학회의 차기 이사장을 맡게 되어 책임이 막중하다”며, “차기 이사장으로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크게 강조되고 그중에서도 생물정신의학이 각광받는 시대에, 보다 세계적인 수준의 생물정신의학 연구, 국제적 교류 강화, 뇌과학과 의료데이터연구, 인공지능 등의 학술 연구 강화에 목표를 두고 현 이사장 및 임원들과 함께 기반을 다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교수는 가톨릭대 의과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했고, 미국 South Carolina Medical University 에서 연수를 마쳤다. 전문분야인 알코올, 니코틴 및 약물·행위 중독의 권위자로, 가톨릭대 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 서울성모병원 임상과장, 연구지원부처장, 정보전략본부장, 디지털헬스케어본부장, 가톨릭빅데이터통합센터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중독정신의학회 14대 이사장으로 활동하면서 병원과 의과대학, 학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