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1월 둘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1월 둘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20.11.1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서대문구의사회-서대문구보건소 간담회 개최 

서대문구의사회(회장 임영섭)와 서대문구보건소는 지난 20일 오후 7시 지역 소재 일식당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임영섭 회장과 임원진이 참석했다.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 및 추진 관련 사항과 지역의사회 협조요청에 관한 사항으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서대문보건소장은 사업 추진 배경과 진행 상황 등을 설명하고 이에 따른 지역의사회의 협조를 당부했다.

임영섭회장은 한차례 무산된 내용이지만 다시 한 번 회원들의 의견을 구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기로 했다. 이밖에도 독감백신 사태에 따른 백신 수급 불균형과 이로 인해 각 의료기관에서 겪어야 하는 예방접종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개선을 위한 보건소의 협조를 당부했다.

■ 서대문구의사회, 제8차 촉탁의지역협의체회의 개최 

서대문구의사회(회장 임영섭)는 지난 29일 지역 소재 중식당에서 제8차 촉탁의지역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촉탁의지역협의체회의에는 촉탁의지역협의체 위원과 촉탁의로 활동 중인 회원 및 새로이 촉탁의 활동을 원하는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서는 △촉탁의지역협의체 구성 현황 보고 및 신임 협의체위원 위촉장 수여 △2020년 촉탁의 계약 현황 보고 △촉탁의 활동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에 관한 논의와 의견 수렴을 했다. 특히 타 지역 회원의 관내 촉탁의 활동과 기존 촉탁의의 계약 연장으로 인해, 신규 촉탁의 활동을 희망하는 회원이 요양시설과 계약을 맺을 수 없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하기로 했다. 

■ 구로구의사회, 제4차 상임이사 대면회의 

구로구의사회(회장 이인수)는 지난 9일 오후 7시 의사회관에서 ‘제4차 상임이사 대면회의’를 개최했다. 

안건으로는 △2020년도 구로구의사회 송년의 밤 및 연수교육 개최 취소에 따른 방안 검토 △서울시의사회 학술대회 일정 안내 △2020년도 회원명단 제작 △저소득층 무료진료 사업 협약 연장 여부 등이다. 기타 사항으로는 연말년시 불우이웃돕기 및 크리스마스씰 성금 모금, 마스크(KF94 및 덴탈, 비말차단) 공동구매 금전출납 보고, ‘무상’ 의원급 공적마스크 수불 대장 등에 대해 보고하고 2020년도 제5차 상임이사 대면회의 개최 일정(12월 14일) 등을 전달했다. 

■ 금천구의사회, 제9차 상임이사회의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유용규)는 지난 9일 오후 7시 30분 강강술래 식당에서 11명의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9차 상임이사회의를 개최했다.

보고사항으로는 학술부에서 2차 연수교육 결과보고와 평가가 있었으며 의무부에서 덴탈마스크 1만장을 금천구 지역아동센타에 기부한 내용을 발표했다.  

논의사항으로는 △ 3차 연수강좌 및 송년회(12월2일) △ 2020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 및 희망온돌 따뜻한겨울나기 모금사업 전개 △ 정기총회 준비(2021년 2월24일) △2020년 행사 일정 △ 2021년 서울시 남서7개구의사회 합동 학술대회 준비 등의 사안을 다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