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0월 셋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0월 셋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20.10.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송파구의사회, 제3회 온라인 합동학술대회 개최

송파구의사회(회장 서대원)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8시 40분까지 온라인을 통해 합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대원 송파구의사회 회장은 “이번에 3회째를 맞게 되는 송파구의사회 단독학술대회는 코로나19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며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2개 강의실에서 학문적 강의와 미용·성형 강의로 나누워 진행해 회원들이 보다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송파구의사회 학술대회는 시의적절한 강의 주제 등이 입소문이 타면서 사전등록 인원이 약 5200명을 기록했다는 후문이다.

구체적으로 학문 강의로는 ‘노인성 안과질환의 치료’, ‘골다공증 치료의 최신지견’, ‘외래에서 응급상황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기’, ‘성인 백신’, ‘당뇨 약물치료의 최신지견’, ‘한국형 의료 인공지능 닥터 앤서’, ‘놓치기 쉬운 상복부 초음파 증례정리’, ‘초음파를 이용한 경동맥 들여다보기’, ‘코로나19 유행에 대한 이해’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또 미용·성형 강의로 ‘미용시술을 위한 임상해부학’, ‘외래에서 흔히보는 피부과 질환’, ‘줄기세포 스킨부스터를 활용한 시술법’, ‘비만 치료의 최신 트렌드’, ‘안전한 지방흡입을 위한 실전 테크닉’, ‘비만 수액과 실손 보험대비’, ‘다양한 리프팅 장비를 이용한 동안 만들기’, ‘필러 보톡스에서의 합병증 및 예방’, ‘미용성형 영역에서 초음파의 활용’ 등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