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의료분쟁중재원, ‘2020 웹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의료분쟁중재원, ‘2020 웹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권민지 기자
  • 승인 2020.09.28 12: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작에 심청전 각색한 '심봉사의 의료분쟁 조정 성공기'
(사진=의료분쟁중재원)
윤정석 원장이 최우수상 수상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료분쟁중재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은 ‘2020 의료중재원 웹툰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료분쟁조정제도에 대한 국민적 인지도를 높이고자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15일부터 8월31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응모된 총 21개의 작품을 심사해 수상자를 가렸다.

공모전 심사는 심사위원의 심사와 임직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우수작 1명, 우수작 2명, 장려상 4명, 입상 6명 등 1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우수작으로는 전래동화인 심청전을 각색한 작품이 꼽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우수작 ‘심봉사의 의료분쟁 조정 성공기’는 공양미 삼백석으로 눈 수술을 받은 심봉사가 부작용을 얻어 의료기관과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았다.

우수작으로는  △의료분쟁엔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다시 찾은 행복이 선정됐고 장려상으로는 △바다를 사랑한 남자와 한국의료중재원 △웹툰으로 알아보는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의 순기능 △의료분쟁, 의료중재원이 바르고 따뜻하게 풀어드립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의료분쟁, 의료중재원과 함께!가 선정됐다.

윤정석 원장은 “의료분쟁조정제도에 대한 다양하고 재치 넘치는 내용으로 응모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의료중재원은 조정제도 이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국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맞춰 정부 권고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윤 원장과 수상자만 참석하는 등 약식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의료중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정대 2020-10-01 07:03:40
대한민국 최고의 의료기관 대변단체이자 적폐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