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5:51 (목)
KMI, 저소득 가정에 “건강한 우리 농산물 드세요”
KMI, 저소득 가정에 “건강한 우리 농산물 드세요”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0.09.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청과 먹거리 지원···차상위 계층 등 800가구에 전달 예정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 이사장 김순이)가 저소득 가정에 건강한 우리나라 농산물 먹거리 지원에 나섰다.

KMI는 종로구(구청장 김영종)와 ‘우리농산물 함께나눔상자’를 마련해 저소득 가정 800가구에 전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대한민국의 오늘과 내일을 응원하고 취약 계층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건강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추석을 맞아 올해 수해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농가와 저소득 가정에 보탬이 되는 제철 과일과 간편식품으로 구성된 ‘함께나눔상자’를 마련했다.

(왼쪽부터 : 최인태 종로구청 복지경제국장, 한만진 KMI한국의학연구소 사회공헌사업단장, 김순이 KMI한국의학연구소 이사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이대엽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여봉무 종로구의회 의장)
(왼쪽부터 : 최인태 종로구청 복지경제국장, 한만진 KMI한국의학연구소 사회공헌사업단장, 김순이 KMI한국의학연구소 이사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이대엽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여봉무 종로구의회 의장)

종로구는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의 협조로 하나로마트 사직점에서 우리 농산물 먹거리를 일괄 구매해 ‘함께나눔상자’를 각 가정에 배달할 예정이다.

앞서, KMI는 지난해 11월 종로구와의 후원협약을 통해 취약 계층의 생활안정과 교육, 문화 등 생활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지난 9일 진행된 ‘우리농산물 함께나눔상자 전달식’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 여봉무 종로구의회 의장, 최인태 종로구청 복지경제국장, 김순이 KMI한국의학연구소 이사장, 한만진 KMI 사회공헌사업단장, 이대엽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더욱 더 관심을 가져야 할 저소득 가정이 추석을 맞아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우리 농가에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이 KMI한국의학연구소 이사장은 “종로구청과 KMI가 준비한 ‘우리농산물 함께나눔상자’가 어려운 시기를 이겨 내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한만진 KMI 사회공헌사업단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드리게 되어 다행이다. KMI 사회공헌사업단은 최근 수재민을 위한 건강마스크 지원, 모닝 차량 및 선풍기 지원 등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