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의대생들 단체행동 지속, 최종 결정은 전체투표로 결정
의대생들 단체행동 지속, 최종 결정은 전체투표로 결정
  • 박승민 기자
  • 승인 2020.09.11 09: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의원총회서 전체 40명 중 13명만 단체행동 중단 지지
12일까지 전체투표 실시해 70%↑ 동의 없으면 중단 계획
1인 시위하는 의대생 (사진=뉴스1)

의료계와 정부의 합의에도 여전히 국가고시를 거부하며 단체행동을 이어가고 있는 의대생들이 최근 대표자 회의를 통해 단체행동을 지속하기로 했다. 다만 의대생들은 조만간 전체 회원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단체행동 지속 및 국가고시 응시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본지 취재에 따르면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협회(이하 의대협)는 10일 학생 대표자 총회에서 동맹휴학 등 단체행동 중단 여부에 대한 안건을 투표에 부친 결과, 전체 40표 가운데 13표만 이에 찬성한 것으로 집계돼 당분간 단체행동을 지속하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 반대는 24표, 기권은 3표로 집계됐다. 

지난 8일부터 시행된 의사 국가고시 응시율이 14%로, 사실상 나머지 86%가 국시 거부 등 단체행동을 지지했던 것과 비교하면 그 사이 단체행동에 대한 찬성 비율이 다소 줄어든 셈이다. 

실제로 최근 외부로 유출된 서울대의대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국시 대상인 본과 4학년의 81%가 단체행동 지속에 반대하는 등 학교별로 단체행동 지속에 대한 입장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대협은 단체행동 지속 여부를 놓고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2일 정오까지 집계를 마무리한 뒤 단체행동 지속에 찬성하는 의견이 70%를 넘지 않으면 단체행동을 중단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승혜 2020-09-13 06:02:28
국시 거부만으로 부족합니다. 멍청한 국민들과 공산정부에 본때를 보여주기 위해 의대생 전원 자퇴 투쟁을 전격 시행해야합니다. 애국보수 의대생 여러분 응원합니다 개천절에 태극들고 집회에 꼭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지현 회장 말씀처럼 그간 정부가 언제 10원 한푼 의대생에 줬습니까?! 전교1등을 한번도 놓친적이 없는 절대인재 우리 의대생 여러분을 무시하는 공산정권에 본떼를 보여줘야합니다. 일괄 자퇴로 지울수없는 큰 의료공백을 만듭니다!! 애국보수의대생여러분파이팅!!! 일베는 항상 애국보수의대생여러분들응원합니다!!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