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사 및 동정] 9월 4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9월 4일
  • 의사신문
  • 승인 2020.09.0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 이은경 교수, 대한갑상선학회 우수 연구자상 수상

국립암센터(원장 이은숙) 갑상선암센터 이은경 교수가 지난 8월 22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 엑스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대한갑상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대한갑상선학회는 매년 만 40세 이상 대한갑상선학회 연구자 중 갑상선학 분야의 기초 및 임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발표한 회원에게 우수 연구자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이은경 교수는 ‘갑상선결절 세포병리검체의 3차원적 영상에 대한 인공지능 기반 분류’(AI supervised classification of thyroid cytosmear based on unstained 3 dimensional imaging technique)라는 연구로 우수 연구자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연구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갑상선결절 세포병리 검체를 효과적으로 분류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이 교수는 “그간 갑상선암 환자에 대한 최적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연구를 수행해 왔다”며, “갑상선결절에 대한 검사 후 갑상선암, 특히 예후가 좋지 않은 암을 걸러낼 수 있는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은경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석·박사를 거쳐 현재 국립암센터 갑상선내과 전문의,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암의생명과학과 겸임 부교수를 맡고 있다.

또한, 이은경 교수는 국립암센터 기관고유연구사업을 비롯해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 외부 수탁연구사업과 신약 다국적 임상 연구 등 갑상선암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