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7 (목)
박지현 “정부, ‘철회’ 못하겠다면 이유라도 밝혀달라"
박지현 “정부, ‘철회’ 못하겠다면 이유라도 밝혀달라"
  • 권민지 기자
  • 승인 2020.09.03 11:17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방송서 공공의대 설립 등에 대해 재차 '철회' 요구
"이해관계나 비리 있다면 누구든지 처벌받아야"
3일 인스타라이브 중인 박지현 대전협 회장.
3일 인스타라이브 중인 박지현 대전협 회장.

박지현 대한전공의협의회장이 정부에 공공의대 설립과 의대정원 확대 정책 등에 대한 '철회'를 재차 강조했다.

박 회장은 3일 오전 대전협 인스타 라이브 방송에서 “저희의 입장은 (공공의대) 법안에 대한 ‘철회’와 첩약급여에 대한 이야기”라며 “단어(철회)를 (쓰는 것이) 힘들다면 힘든 이유를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그는 “(철회를 명시하는 것이)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인지, 법안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무엇인가 정해져 있기 때문인지, 이해당사자가 얽혀있는 것 때문인지 확실히 밝혀주셨으면 좋겠다”면서 “그 과정에서 비리가 있었다면 그 대상이 공무원이든 누구든 간에 처벌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적당히 참아도 되고 눈감고 넘어갈 수 있었다면 저는 임기를 잘 끝내고 전문의 시험 공부하며 편하게 살았을 것”이라면서 “(단체행동의 이유는) 개인의 이익이 아니라 더 나은 의료를 만들기 위함이고 환자들이 피해를 보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실시간 검색어 챌린지’ 등 전공의들이 여론 조작을 한다는 의혹 제기에 대한 해명도 내놨다. 

박 회장은 “’실시간 검색어 챌린지’는 저희 단체가 한 것이 아니다”라면서 “저희는 여론을 조작하거나 선동하고 싶지 않고 (여론 조작 등은) 공정한 과정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지원 2020-09-17 17:46:30
박지현 스레기

박지훈 2020-09-04 22:50:01
저런 쓰레기들이 공정. 평등. 정의를 과연 논할 자격이 있는지 심히 염려 되네요. 거짓과 위선으로 가득찬 악마들의 집단에서 과연 할 소리인지요. 남들은 죽던 말던 자기들 잇속만 챙기는 추악한 집단으로 변한지 오래되었는데, 이제는 대놓고 막말을 달고 사니 참 가증스럽네요. 저런 인간들이 히포크라 뭐뭐 하는 선서를 제대로 아는 사람들이라고 판단하는 대통령도 웃기고,, 저런 망나니들을 사람으로 취급하는 언론도 웃기기는 마찬가지.
가장 중요한 시기에 저 지랄을 하는것보니 악마의 자식들만 모인집단인것 같은데. 개독교에서는 이런 악마들과 타협하고 국가를 위험에 파트리고 있으니
정말 한국이란 나라는 탐욕과 위선과 뻔뻔한 인간들이 지 잘낫다고 떠드는 개같은 나라가 되어 가고 있네요.

이동휘 2020-09-04 21:43:10
좆공의부터처벌하자. 박지현처벌하자. 그래야 정상아님?? 이런 돼지년들이 국민 생명을 버려가면서 막대한 비용 허비할순없다. 의사한놈년에게 투여되는 사회적자본이 얼만데... 이건 마치 공군파일럿이 파일럿 숫자적고 인력양성 힘든거 알고 국가안보 담보로 사기치는거랑 그닥 다를바없음. 사기꾼들이야 악질들 국민의 권익을 위해 공공의대추진한건 처벌받지않는다. 마치 뭐 잘못한것인양 개소리하지마라 의사기꾼들아

이민정 2020-09-04 20:57:46
관종짓하던 말던 상관 없고 나가 그냥 너같이 이런애들 의사라고 인정하기도 싫으니깐. 대의제 민주주의 국가에서 선택받고 절차상으로 문제없이 시행되고있는 정책을 좌절시키고 지네들 이득에 맞추라니 뭐야 이게 니들이 성골이야 진골이야? 개역겹네 뭐하는게 있다고 어처구니가 없다. 의료 독점주의 부터 깨자 이참에.

양준수 2020-09-04 20:52:59
관상 = 과학이다. 오바이트 쏠리네... 이런애들 그냥 제명시키면 안되냐? 국가가 왜 존재하냐? 소수의 힘있는 직군 개소리에 실력행사하면 매번 이 ㅈㄹ당해야함?? 밥그릇싸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