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전공의·전임의·의대생 연대해 '젊은의사 비상대책위' 출범
전공의·전임의·의대생 연대해 '젊은의사 비상대책위' 출범
  • 권민지 기자
  • 승인 2020.09.0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의 접촉 창구는 앞으로도 '범투위'로 단일화
"정부는 폭압적 공권력 남용 멈추고 대화에 임해야"
1일 서울시의사회관 5층에서 진행된 '젊은 의사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식. 박지현 대전협 회장(좌)과 김지성 전임의 비대위 대표(우).
1일 서울시의사회관 5층에서 진행된 '젊은 의사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식. 박지현 대전협 회장(좌)과 김지성 전임의 비대위 대표(우).

전공의와 전임의, 의대생들이 ‘젊은의사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식적인 행보에 나선다. 

대한전공의협의회는 1일 서울시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공의, 전임의, 의대생들이 하나가 되어 ‘젊은 의사 비상대책위원회’의 출범을 공식적으로 알린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젊은의사 비대위 출범 이유에 대해 “정부의 폭압적인 공권력에 항거하기 위해서”라며 “의사가 아니라 대한민국 청년들로서 모든 청년들과 함께 연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젊은의사 비대위가 정부와의 협상 전면에 나서는 것은 아니다. 

박 회장은 “젊은의사 비대위가 출범하지만 정부와 접촉 창구는 범의료계투쟁위원회로 단일화할 것”이라면서 “다만 젊은 의사 비대위에서 수렴한 의견을 범투위에 전달할 수는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회장은 “코로나19로 정부와 의료계가 힘을 합쳐야 하는 시기에, 정부는 밤새워 수술하고 있던 전공의를 고발하는 등 공권력 남용과 불통으로 매번 상황을 악화시키고만 있다”면서 “정부는 이제부터라도 폭압적 공권력 남용을 멈추고 범투위와 성실한 대화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성 전임의비대위 대표는 결의문을 낭독하며 “함께하는 젊은의사로서 마지막 순간까지 여러분(후배) 곁을 지키겠다”며 “정부와 국회의 온갖 분열책과 폭압에도 단단히 뭉쳐 정책 철회를 얻어낼 때까지 흔들림 없이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승현 전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의회 회장은 “우리는 각자의 위치에서 구심점으로 오롯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를 돕고 지켜줄 것”이라며 “뜻을 함께하는 전공의, 전임의, 그리고 모든 의사들을 응원하고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박지현 회장은 본지에 “전공의-전임의-의대생이 함께하는 단체행동을 계속해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