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통합당 “의대정원 확대·공공의대 논의 전면 중단하라”
통합당 “의대정원 확대·공공의대 논의 전면 중단하라”
  • 권민지 기자
  • 승인 2020.08.3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태 발단은 정부의 일방추진, 코로나 종식 전까지 중단해야
의료계엔 파업중단 촉구, 전공의 고발에 대해선 "취하해야"
발언하는 주호영 원내대표.(사진=뉴스1)
발언하는 주호영 원내대표(가운데).(사진=뉴스1)

의료계 파업과 관련해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이 정부에 “의대 정원 확대·공공의대 신설 전면 중단”을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31일 오후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부에 코로나 종식 때까지 의대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신설 논의의 전면 중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의료인들이 하루빨리 현장 복귀를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하는 정부가 오히려 업무개시 불응으로 (전공의들을) 고발하면서 사태를 악화하는 쪽으로 갈등을 키우고 있다”며 “정부는 이번 사태의 발단이 일방적 의대 정원 확대 및 공공의대 신설 추진에서 비롯됐다는 점을 인정하고 코로나 종식 전까지 관련 논의 중단을 약속하라”고 말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의료계에 “조속히 파업을 중단하고 각자의 자리로 복귀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의 재유행을 차단해야 하는 엄중한 시기에 의사들이 있어야할 곳은 환자의 곁이라는 사실을 강조한다”며 “미래통합당이 보다 적극적으로 중재자로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통합당은 의대 증원 등을 둘러싼 향후 논의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제시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회 내에 의료계와 여-야-정으로 구성된 협의체를 구성하고 이를 통해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해야한다”며 “협의체 구성에 있어 무엇보다 의료계의 목소리 충분히 반영되도록 대한의사협회, 대한전공의협의회 등 의료계 협회의 참여가 보장돼야한다”고 전했다.

또 업무 개시 명령 미이행으로 고발된 10명의 전공의들에 대해서는 “원만한 사태 해결을 위해 고발 조치를 전원 취하할 것을 정부에 촉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