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신간] 어쩌다 도박
[신간] 어쩌다 도박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0.07.3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독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8주간의 치유여행

성균관대의대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호철) 정신건강의학과 신영철 교수가 도박중독 치료 전문가인 최삼욱, 하주원 원장과 함께 ‘어쩌다 도박’을 발간했다.

도박중독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뤄온 전문의 3인이 각종 효과적인 치료 기법을 총망라하며 한국 문화에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주식, 도박, 비트코인과 관련해 따뜻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담았다. 

또한 도박 중독자 및 가족들과 치료 중 함께 울고 웃었던 기록과 그들과 함께한 주 1회 8주 코스의 치료 과정을 고스란히 담았다. 독자들은 치료자와 중독자, 그리고 그 가족이 함께하는 8주간의 치료 여정에 함께 참여하는 자세로 이 책을 읽어 내려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집단치료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심리전문가, 사회복지학을 전공한 분들을 비롯해 많은 전문가들이 실제 참관했고, 강좌나 워크숍, 심포지엄을 통해 전문가 그룹에 소개되었다. 이처럼 ‘어쩌다 도박’은 한국적 치료법 및 효과적 치료법을 한데 모아 중독자 본인뿐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스스로 무엇을 해야 할지 명확한 그림을 그리게 해준다. 

더불어 저자들의 치료 과정이 함축된 ‘도박중독 치료 매뉴얼’과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이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어 당장 치료를 요하는 독자들에게 실용적 접근성을 높였다. 

강북삼성병원 신영철 교수는 “이 책이 중독자들과 그들의 가족,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모든 분들께 성공적 치료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영철·최삼욱·하주원 저, 블루페가수스 펴냄,  332p, 정가 1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