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7월 다섯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7월 다섯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20.07.3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중구의사회,  `Core Forum' 편집위원회 개최 

중구의사회 회지 편집위원회(편집위원장·김성배)는 지난 29일 오후 7시 평안도 족발집에서 제2차 `Core Forum' 편집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편집위원회에서는 김성배 편집위원장, 송민섭 위원, 조정호 위원, 오재국 위원 이 참석해 Core Forum 구성과 관련 △발간사 △축사 △연재기획 △60주년 특집기획 △학술원고 △회원 기고문 △중구의사회 소식(60년 화보) △회원 가족 초대전 △표지 △광고 등 세부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는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특집호인 만큼 더욱 알차고 풍성하게 준비하여 12월 8일 회원 송년회 개최 시 배부키로 하고 제작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키로 했다. 차기 편집위원회는 9월 10일에 개최키로 했다.

■ 도봉구의사회, 학술 세미나 개최

29일 열린 도봉구의사회 학술세미나 진행 모습.(사진=도봉구의사회)
29일 열린 도봉구의사회 학술세미나 진행 모습(사진=도봉구의사회)

도봉구의사회(회장 김성욱)는 지난 29일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 조용균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원장, 김백남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감염내과 교수, 김광실 심장내과 교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성욱 도봉구의사회장은 “일상적인 생활이 도외시되고 정적과 걱정이 앞서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으나 우리는 의사”라며 “학술세미나가 도봉구 회원의 소통과 정보공유, 그리고 심층적인 토론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은 이날 축사에서 “의료계의 헌신과 희생으로 정점은 넘겼지만 또 다른 형태로 코로나19의 상황은 지속되고 있다”며 “학술세미나를 통해 도봉구민을 진료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럴수록(힘들수록) 저희들은 한 마음이 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