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오늘의 인사 및 동정] 7월 17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7월 17일
  • 의사신문
  • 승인 2020.07.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병원 조준 교수,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 회장 취임

건국대병원 신경외과 조준 교수가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 제 17대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0년 4월 7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다.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임시총회를 통해 이루어졌다.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는 1997년 창립되어 노인신경질환의 임상 및 기초연구에 대한 학문발전과 학술 교류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는 치매뿐 아니라 노인 척추, 혈관, 암, 통증 등 노인의학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조준 교수는 “대한노인신경외과학회는 지난 23년간 회원들 간 활발한 학술적 교류와 국내외 적극적인 활동으로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 “앞으로 미래 노인 의학 발전의 터를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준 교수는 제 20대 대한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회장, 제 14대 대한감마나이프방사선수술학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의약전문포털 ‘후다닥’, 모바일브랜드 대상 수상

전문가-소비자 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료활동·병원경영 정보 제공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후다닥(Whodadoc)'이 콘텐츠경영학회(사)와 한국빅데이터학회(사)가 주관하는 '2020 모바일브랜드대상'에서 의약전문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후다닥’은 의료와 관련한 정보 제공, 상호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한 종합 의약전문포털로서, 의사 등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후다닥 의사’, 일반인 대상인 ‘후다닥 건강’으로 나뉘어 있다.

‘후다닥 의사’는 진료 활동에 필요한 학술ㆍ의료 정보는 물론, 법무, 노무, 세무, 보험심사 등 의료인들을 위한 다양한 전문 정보를 제공하며 회원들의 문의 사항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답변을 제공하는 ‘48시간 Q&A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급여 모의 계산 등 임금 관리 서비스인 ‘페이봇’, 개인정보보호법 및 자율점검 관련 서비스인 ‘퍼스널봇’ 등 병원 경영에 유용한 기능도 제공한다.

‘후다닥 건강’은 일반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실생활 속 의료ㆍ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접할 수 있고, 의료 전문가와의 1대1 소통을 통해 궁금증 해결도 가능하다. 플랫폼 내의 ‘동네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해 해당 지역의 병ㆍ의원 정보, 코로나19 관련 의료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4월 오픈 이래 의료 전문가 약 1만 명, 일반인 약 1만 2000명 등의 회원을 확보하였으며, 앱 다운로드 26만여 건을 기록했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의료문화를 선도하는 의약전문포털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