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50 (목)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7월 둘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7월 둘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20.07.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금천구의사회, 제1차 전체이사회의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 유용규)는 지난달 8일 오후 7시30분 강강술래에서 고문과 반장, 상임이사 등 총 17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보고사항으로는 의무부에서 8명의 보건소 선별진료소 진료봉사 보고와 6차까지의 공적마스크 판매 현황이 있었으며, 논의사항으로는 지난 6월24일 개최한 1차 연수강좌에서의 업무 분담과 코로나19 방역운영에 대한 최종 점검이 다뤄졌다.

■ 금천구의사회, 1차 연수강좌 개최 

금천구의사회(회장 유용규)는 지난달 6월 24일 오후 7시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2층 신라홀에서 2020년 1차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강좌에는 52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고혈압 치료에 있어서 3세대 베타차단제의 역할 (신동금 교수, 강남성심병원 순환기내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지금까지 알고 있는 것들(이재갑 교수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목·허리 건강의 비밀(김영범 원장 삼성척재활의학과의원)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사전등록을 원칙으로 문진표 작성과 2M거리두기로 안전하게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회원들은 예정시간을 넘겨 늦게까지 진행된 강의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경청했다. 

■ 구로구의사회, 제1차 연수교육 개최 

구로구의사회(회장 이인수)는 지난 3일 서울 디큐브시티 쉐라톤호텔 6층 그랜드볼룸에서 제1차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연수교육은 △개원가에서 알아야 할 의료법(법무법인 한별, 전성훈 변호사) △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관리(조은가정의학과의원 조금주 원장) △코로나19의 진단과 예후, 질의응답(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 등 강의가 진행됐다. 

이날 의사회는 참가자 전원에게 페이스실드 및 도시락, 경품권을 제공했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집단 감염 관리 원칙인, 거리두기가 가능한 좌석 배치, 참석자 발열 체크·마스크 착용 여부를 관리할 관리자 배치, 참석자 문진표 작성 제출 등을 준수했다. 

■ 은평구의사회, 제1차 연수강좌 개최 

은평구의사회(회장 정승기)는 지난 9일 오후 6시 50분부터 9시6분까지 의사회관 2,3,4층에서 '제1차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문희수 강북삼성병원 신경과 교수가 '편두통의 진단과 편두통의 치료'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날 강좌에는 회원 84명이 참석했다. 

이와함께 의사회는 코로나19 예방대책 일환으로 △연수강좌 시작에서 종료 시까지 마스크 착용 △장소 입실 전 체온 체크 △손 소독 후에 서명 및 문진표 작성 등의 규칙을 준수했다. 

특히, 코로나19 거리두가 일환으로 2층, 3층, 4층에 케이블을 연결해 3층에서 진행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