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국립중앙의료원, 방산동 美 공병단 부지로 신축·이전한다
국립중앙의료원, 방산동 美 공병단 부지로 신축·이전한다
  • 권민지 기자
  • 승인 2020.07.0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복지부, 신축·이전 협약 1일 체결···11월말까지 세부방안 마련 예정

국립중앙의료원이 이전할 예정인 美 공병단 부지 위치.(사진=구글 맵 캡쳐)
국립중앙의료원이 이전할 예정인 美 공병단 부지 위치.(사진=구글 맵 캡쳐)

서울시와 보건복지부가 1일 국립중앙의료원을 서울 중구 방산구에 위치한 미군 공병단 부지로 신축·이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건복지부는 정부 내 관련 부처와 협의해 국립중앙의료원을 신축·이전하는 데에 협력하고, 서울시는 도시관리계획 변경 등 기존 부지 매각과 공병단 부지 매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립중앙의료원이 공공보건의료의 중추 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우리나라 감염병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지난 17년 동안 표류해 온 국립중앙의료원 이전 문제에 종지부를 찍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감염병 대응과 진료역량을 높여 인구 절반인 2500만명의 수도권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와 복지부는 오는 11월 말까지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을 위한 세부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이에 따라 연말 이후부터 부지 매각·매입 등과 관련한 국립중앙의료원 신축·이전 절차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