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병원회, 명예회장단 간담회 개최
서울시병원회, 명예회장단 간담회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20.05.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고도일 회장 주재로 개최, 적극적인 협조·지원 부탁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가 13일 저녁 호텔 르메르디앙 서울 중식당 허우 에서 명예회장들을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고도일 회장이 서울시병원회장을 맡은 후 처음 가진 자리였다. 

고도일 회장은 “서울시병원회가 1979년 설립된 이후 선대 회장님들의 노력과 회원병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대한병원협회 산하기관 중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제하고, 앞으로 서울시병원회가 더욱 커 나갈 수 있도록 명예회장들의 보다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했다,

유태전 명예회장은 “서울시병원회의 활성화와 나아가 의료계 발전을 위해 기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특히 ‘대학병원과 중소병원과의 소통을 위해 서울시병원회가 앞장서 줄 것’을 요청했다. 

박상근 명예회장도 “의료계 안팎에 많은 문제들이 산재해 있는 만큼 신임 서울시병원회장에게 거는 기대가 적지 않다”면서 폭넓은 의료행정 및 학술부문에서 활동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민간기관들과 소통하여 좋은 행보를 이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날 명예회장단 간담회에 고도일 회장의 요청으로 참석한 정영호 대한병원협회장은 먼저 고도일 회장의 서울시병원회장 취임을 축하하면서 “병원협회 산하기관들 가운데 서울시병원회가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협회 일에 보다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간담회에는 역대 서울시병원회 회장을 역임한 유태전, 허춘웅, 김윤수, 박상근 명예회장과 정영호 신임 대한병원협회장 그리고 본회 조유영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덕담과 감사가 어우러진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