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코로나19 진단키트 美 긴급사용승인 취득 어떻게···웹설명회 열린다
코로나19 진단키트 美 긴급사용승인 취득 어떻게···웹설명회 열린다
  • 이한솔 기자
  • 승인 2020.04.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진흥원, 한미생명과학자협회 등과 1일부터 '웨비나' 개최
FDA 전문가가 발표, 승인취득 절차, 승인·등록과정 중심으로 설명

국내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기업의 미국 FDA(식품의약국) 긴급사용승인 취득을 돕기 위한 온라인설명회가 개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복지부·한미생명과학자협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워싱턴D.C. 무역관과 공동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기업을 위한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취득 온라인 설명회’를 5월 1일부터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FDA 긴급사용승인을 통해 미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이 한미생명과학자협회에 문의하는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체계적인 설명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FDA 분야 30년 이상 경력자인 이희민 박사가 발표자로 나서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절차 △승인과 등록 과정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질의응답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웨비나(‘웹’과 ‘세미나’의 합성어, 인터넷으로 양방향 소통하는 방식의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며 미국 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의료기기업체는 누구나 무료로 등록·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대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은 진단도구 등 많은 의료기기가 필요해 긴급사용승인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미국은 코로나19 진단키트 50개를 긴급사용승인한 바 있으며, 이 중 4개 한국기업의 제품이 승인받은 바 있다”며 “이번 설명회는 미국 진출에 관심있는 기업에 미국 FDA 긴급사용승인 제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