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오늘의 인사 및 동정] 4월 23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4월 23일
  • 의사신문
  • 승인 2020.04.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

■식품의약품안전처

◇파견복귀
△윤혜정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식품위해평가부 잔류물질과장

<이상 4월 23일자>

◇전보
△김일수 소비자위해예방국 통합식품정보서비스과장 △박남수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운영지원과장

<이상 4월 27일자>

◇휴직복직
△구용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식품위해평가부 오염물질과장

<이상 4월 28일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선임실장 및 지역본부장 전보
△신순애 기획조정실장 △원인명 인력지원실장 △정일만 자격부과실장 △임동하 건강관리실장 △홍무표 서울강원지역본부장 △안수민 호남제주지역본부장

<이상 4월 27일자>

 

[동정]

■건보공단, 강원지역 감자 100톤 구매 프로젝트 추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2일 원주 사옥에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침체돼 있는 강원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도와 함께 ‘감자동맹 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 확산에 따른 개학 연기 등으로 인해 농산물 판로 확보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전국 공단 직원들이 강원지역에 남아있는 감자 200톤 중 100톤을 구매키로 결정하면서 마련됐다. 직원들이 십시일반 구매한 감자 100톤 중 일부는 전국 178개 지사로 배송해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공단과 강원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하고 강원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행사에 참석한 최문순 도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개학 연기로 인해 감자 농가가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공단 직원들이 감자 구매에 동참해 주셔서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김용익 공단 이사장은 “공단과 강원도의 감자동맹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나눔과 실천 노력이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정부가 발표한 농수산물 소비 추진방안과 연계해 앞으로 공단이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민 심평원장, 코로나 현장 의료진위해 ‘덕분에 챌린지’ 동참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2일 코로나19 최전선에 있는 대한민국 모든 의료진에게 경의와 응원을 전달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최전선에 서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한 사진을 SNS에 게재하고 다음 대상자 3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선민 심평원장은 전 직원의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며 응원 릴레이를 이어갈 3인으로 양훈식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장진희 노조위원장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인천공항 검역소에 파견 중인 한동구 급여조사실 대리를 지명했다.

김선민 원장은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모든 의료진들에게 이번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길 바라며, 심평원도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운영과 국민안심병원 지정,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를 통한 해외방문이력 정보제공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