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오늘의 인사 및 동정] 4월 16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4월 16일
  • 의사신문
  • 승인 2020.04.1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정]

■심평원 대구지원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김남희 심평원 의정부지원장→이영현 심평원 대구지원장→이성구 대구시의사회장

이영현 심평원 대구지원장(오른쪽에서 첫 번째)이 이성구 대구시의사회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지원장 이영현)은 1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졸업·입학식 등 행사가 취소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소비 촉진 캠페인이다.

이영현 대구지원장은 김남희 심평원 의정부지원장으로부터 꽃 선물을 전달받았고, 대구시의사회 이성구 회장과 심평원 광주지원으로 각각 장미꽃 100송이를 선물했다.

이영현 지원장은 “꽃 선물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지역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고군분투 중이신 이성구 회장과 대구에 많은 지원을 해준 광주지원 식구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건보공단, 장기요양기관 1만개소에 공적마스크 58만장 공급

공적마스크 공급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을 차단하고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17일부터 장기요양기관에 공적마스크(보건용)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직접 구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마스크 수급을 원활하게 하여 시설 내 감염확산을 사전 방지하고 수급자 및 종사자 안전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전국 노인요양시설 및 주야간보호기관 1만 개소에서 1차로 신청한 마스크 수요량 58만 장을 우선 공급하고 물량 확보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마스크 생산이 한정된 상황에서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을 돌보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게 안정적인 공급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장기요양 시설 내 집단감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보공단, 온라인개학 저소득층 가정 200세대에 휴대용 와이파이·통신비 지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4월 16일,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저소득층 가정 200세대에 휴대용 와이파이 기기와 인터넷 2개월 비용 2000만원 상당의 통신비를 지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6일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저소득층 가정 200세대에 휴대용 와이파이 기기와 인터넷 2개월 비용 2000만원 상당의 통신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 부족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사이버 학습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원주교육지원청 협조를 받아 선정됐으며 휴대용 와이파이 기기는 ‘LG U+’ 협조로 무상 제공된다. 미설치 가정에 별도 통신망 없이 바로 지원되며, 온라인 개학 종료 후에도 인터넷망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김용익 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터넷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더 나아가 교육인프라 뿐 아니라 정보의 격차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