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젠큐릭스, 진단 키트 수출허가···해외 거래처 다수 확보
젠큐릭스, 진단 키트 수출허가···해외 거래처 다수 확보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0.03.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초 유럽 CE인증 완료···이달 말부터 아시아·북미·남미·중동 등 수출 본격화

분자진단 전문 바이오업체 젠큐릭스(대표 조상래)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 키트인 ‘진프로 COVID-19 Detection Test’의 수출 허가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젠큐릭스의 코로나19 진단 키트는 이달 초 유럽 CE인증을 완료했으며, 수출 허가를 획득함에 따라 유럽, 아시아, 북미, 남미, 중동 등 전 세계 국가들을 대상으로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하루 최대 10만 테스트까지 생산이 가능하며, 각국으로부터 쇄도하는 주문에 대응하기 위해 4월부터는 생산량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유럽 CE인증 이후 다수의 해외 거래처를 확보해 놓은 상태다.

젠큐릭스는 독자적인 수출 판로 개척 노력 이외에도 휴온스(대표 엄기안)와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해 휴온스는 ‘젠큐릭스 코로나 19 진단 키트’ 수출을 위해 전 세계 60여개국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의를 이어오며 이달 내에는 중남미 주요 국가의 바이어와 계약을 마무리 짓고 진단 키트를 공급할 계획이다.

젠큐릭스가 개발한 ‘진프로 COVID-19 Detection Test’ 코로나19 진단 키트는 WHO 가이드라인에서 권고하는 RT-PCR 방식의 진단 키트로 젠큐릭스는 이외에도 ddPCR 등 다양한 PCR 방식의 진단 키트를 자체적으로 개발·생산하고 있다.

젠큐릭스는 3월 말까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 절차도 진행할 예정이다. RT-PCR 방식의 검사가 코로나19 진단에 가장 정확한 국제적인 표준 방식인 만큼 미국 내 승인도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젠큐릭스는 RT-PCR 방식 외에 30분 만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현장 진단용 초고속 유전자 증폭 방식 진단 기술에 대해 특허 출원도 완료했다.

젠큐릭스 관계자는 “현재 상용화가 완료된 진프로 COVID-19 Detection Test 이외에도 다양한 코로나19 신속 진단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