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사 및 동정]3월 25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3월 25일
  • 의사신문
  • 승인 2020.03.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정>

■ 홍윤정 의정부성모병원 교수, 4억 연구비 지원 받아

가톨릭대 의정부성모병원 신경과 홍윤정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개인기초연구 지원대상자로 선정돼 2020년 3월부터 총 5년간 4억원의 연구비를 지원 받는다.

연구는 기억력 저하를 호소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각종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재가용 인지검사 도구를 개발하는 과제이다. 거동이 어려운 노인들이 병원을 매번 방문하지 않고도 인지기능이 저하되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유선으로 확인 가능한 인지검사를 개발할 예정이며, 치매에 대한 조기진단이 중요하다는 최근 연구결과가 반영됐다.

알츠하이머병을 비롯한 각종 치매 및 기억력·인지저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홍윤정 교수는 2019년 대한치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올해의 우수논문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0년에는 연구비 지원까지 받으며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공단, 문 케어 체험수기 당선작 선정
301편 응모, 최우수상 등 17편 당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5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체험수기 당선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문 케어로 의료비 경감 혜택을 본 사연이나 경험 등을 주제로 301편이 응모됐으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 ‘장려상’ 12편을 선정했다. 당선자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시상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생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