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한국먼디파마, “코로나19 ‘위생키트’ 기부로 희망 나눠요”
한국먼디파마, “코로나19 ‘위생키트’ 기부로 희망 나눠요”
  • 배준열 기자
  • 승인 2020.03.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학 앞둔 아동 건강·안전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티슈 등 위생용품 키트 전달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 이하 한국먼디파마)가 아동 및 청소년들을 감염병과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위생용품 키트를 기부했다.

최근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의 급격한 증가로 국민적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신학기를 맞은 아동 및 청소년들을 감염병과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보호하고 개인위생 관리를 돕기 위해 지난 18일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울특별시지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생용품 키트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학기를 앞둔 아동 및 청소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아동 및 청소년 시기는 영유아 때 받은 예방접종의 면역력이 점차 감소해 감염병 발생에 취약한 시기로, 교육 기관에서 단체생활을 하기 때문에 감염병의 확산과 전파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교육부에서도 코로나19 확산 이후 학생들의 안전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전국 모든 유·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일을 추가 연기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전국의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통합 교육 및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로, 이번에 기부된 마스크, 손 소독제, 손 소독티슈 등의 위생용품은 서울 지역 내 각 아동센터에 전달돼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위생 키트는 최근 위생용품의 수요 증가로 물량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아동 및 청소년들의 손씻기 등 개인 위생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한국먼디파마 이명세 대표는 “감염병 극복과 신학기를 앞둔 아동·청소년들의 호흡기 건강 보호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 위생용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제약사로서 사회 환원을 실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독감, 신종 인플루엔자, 인후두염 등 다른 호흡기 질환과 감염병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구강 위생 관리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