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오늘의 인사 및 동정] 3월 4일
[오늘의 인사 및 동정] 3월 4일
  • 의사신문
  • 승인 2020.03.0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

■보건복지부

◇과장급 공무원 인사 발령 △고형우 기획조정실 재정운용담당관 <이상 3월 3일자>

 

[동정]

■식약처, 첨단의료기기 분야 협력 MOU체결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은 3일 인공지능 등 첨단의료기기 분야의 연구개발, 규제과학, 국제협력 등 분야 협력 MOU를 체결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한국형 인공지능 의료기기 등 국가 주요사업과 식약처 허가 연계 △첨단의료기기 세계시장 진출과 우수 허가 제도 국외 홍보 △기술·규제교육, 심포지엄 공도개최 등이다.

식약처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협약을 기반으로 국내 첨단의료기기 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점유율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할 방침이다.

■ 오주한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오주한 교수가 의학 분야에서 국내외 업적이 뛰어난 석학들을 엄선하는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으로 선출됐다. 

견관절 분야 및 회전근 개 질환, 스포츠 의학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오 교수는 현재까지 견관절 관절경 수술 5,200 여개, 어깨 인공관절 수술 500 여개, 어깨 골절 수술 1,000 여개 이상을 실시하는 등 특히 어깨 분야에서 탁월한 진료 업적을 인정받고 있다.

오 교수는 “우리나라 의학 관련 학계 최고의 석학들이 모인 단체에 참여하게 돼 그 의미가 크다”며, “의학발전과 국민건강 향상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 앞으로도 진료 및 연구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