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6 (금)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2월 둘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2월 둘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12.0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강동구의사회, 남도 맛 기행

강동구의사회(회장 이동승)는 지난달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통영 일대로 남도 맛 기행을 떠났다.

남도 맛 기행에는 이동승 회장을 비롯해 구광일, 김재호, 박영우 명예회장 등 회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회원들은 수서역에서 SRT와 전세버스를 이용해 통영에 도착해, 음악당 산책, 서호 시장, 통영 중앙 시장 산책, 미륵산 케이블카, 동피랑, 서피랑 마을, 한산도 제승당 관광 등 통영 일대를 두루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행의 이벤트로 옛날 교복을 맞춰 입고, 관광을 즐기는 시간을 가져 특별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시락국, 충무김밥 등 통영의 명물 다양한 먹거리를 즐겼다.

이동승 회장은 매년 응원의 마음으로 참석해주시는 원로님 선생님들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여행을 통해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었으며, 강동구의사회가 단합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강동구의사회가 협력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사회를 이끌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 강동구의사회, 2019년 송년회 

강동구의사회(회장 이동승)는 지난달 26일 2019년 강동구의사회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송년회에는 100여 명의 회원과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이동승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행사가 시작됐다.

첫 번째 순서로는 이동승 회장 취임 후 이어온 후원금 전달 순서가 있었다.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은 강동구의사회 전 회원 성금 모금과 강동구의사회장배 자선기금마련 골프대회의 성금으로 마련했으며, 강동구청(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 강동성심병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건국대학교병원에 각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한 내년 창립 40주년을 맞게 되는 강동구의사회 창립 초기부터 의사회 발전을 위해 수고를 마다하지 않은 원로 선생님들께 공로상 시상이 있었다.

올해 공로상에는 박규홍(제9대 회장) 명예회장, 박영우(제11대 회장) 명예회장이 수상했다. 이어진 순서에는 서울특별시의사회 골프대회와 테니스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강동구의사회 이름을 빛낸 동호회팀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날 송년회에는 심재권(강동을) 국회의원을 비롯해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 박홍준 대표이사(서울특별시의사회 회장),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 조필자 단장,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 김명선 부단장, 강동구보건소 이향숙 소장, 강동경찰서 김종호 정보보안과장, 강동성심병원 조규종 대외협력실장, 강동경희대병원 유승돈 의료협력실장, 건국대학교병원 조준 진료협력센터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축하했다. 

■ 관악구의사회, 6반 반상회 개최 

관악구의사회(회장 서영주)는 지난달 29일 오후 1시 한촌설렁탕(삼모더프라임타워 1층)에서 '6반 반상회'를 개최했다. 

■ 관악구의사회, 7,8반 합동반상회 개최 

관악구의사회(회장 서영주)는 지난 3일 오후 1시 금비 식당에서 '7반, 8반 합동반상회'를 개최하고 '일차의료 왕진 시범사업'등에 관한 의견교환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