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동정]가톨릭, 경희대, 이대, 중앙대 등
[동정]가톨릭, 경희대, 이대, 중앙대 등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9.12.0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장원 경희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대한노인병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차기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 간이다. 

원장원 교수는 “혁신적인 학술연구와 다양한 대외 활동, 차세대 인재 양성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환석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12월 1일자로 대한가정의학회 제 15대 이사장에 취임한다. 임기는 2019년 12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2년이다.

최환석 교수는 “이사장으로써 의료전달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가정의학이 국민의 가장 가까운 일차의료의 중심이 되는데 앞장 서며 가정의학회의 관심은 국민이고, 국민에 이익이 된다면 행동할 것이며, 행동하는 주치의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상현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피부과 교수…제19차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학술대회에서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장에 선출됐다고 5일 밝혔다. 임기는 2019년 12월부터 2021년 11월까지 2년이다.

조상현 교수는 “많은 환자들이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잘못된 지식이나 민간요법으로 더 나은 치료를 기피하며 병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면서 “앞으로 체계적인 아토피피부염의 연구와 진료, 교육 등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정승은 가톨릭대 은평성모병원 영상의학과 교수…최근 '의료방사선 안전관리 사업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정승은 교수는 “진단용 방사선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의료인 교육과 국민 인식개선이 필수적”이라면서 “피폭량을 최소화하고 꼭 필요한 검사만 수행하기 위해 임상 현장에서 검사처방에 대한 긴밀한 소통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노대영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2019 한국범죄피해자 인권대회’에서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노대영 교수는 강원지역 범죄피해자 심리적 지원, 연구 및 교육, 관계 기관 협업체계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김영욱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제69차 대한통증학회 학술대회에서 SCI(E) 학술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올해 3월 ‘3차원 CT(컴퓨터단층촬영)를 이용한 경추협착증을 예측하는 구상돌기 단면적의 유용성’이라는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구상돌기는 경추 관절의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구조물이다. 김 교수는 이번 논문에서 구상돌기 단면적이 경추 협착증을 일으키는 여러 원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새롭게 증명했다. 

▲ 임유진 경희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교수…2019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학술대회에서 미래인재상을 수상했다.

임유진 교수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여 암 환자에게, 더 나아가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의사과학자로 자리매김 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성빈센트병원 양승호 신경외과, 박찬순 이비인후과 교수… 대한두개저외과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양승호‧박찬순 교수팀이 발표한 연구 논문 ‘부비동염 수술 후 시행한 뇌하수체 샘종 제거를 위한 경접형동 접근법의 임상 결과’가 그 성과와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하유신, 이지열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2019 대한비뇨의학회 제 71차 학술대회에서 학술상 - 국외논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하유신 · 이지열 교수팀은 전립선암의 수술 치료 환자와 호르몬 치료 환자의 치료성적을 비교 분석하는 연구 논문 ‘Is Primary Androgen Deprivation Therapy a Suitable Option for 
Asian Patients With Prostate Cancer Compared With Radical Prostatectomy?’ 을 발표했다. 

▲중앙대병원 신경과 김정민, 순환기내과 이왕수, 내분비내과 김재택 교수…골-혈관 상호작용 기전에 근거한 죽상경화증 치료 전략에 관한 논문(Therapeutic strategy for atherosclerosis based on bone-vascular axis hypothesis)이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약칭 한빛사)' 논문으로 선정됐다.

▲이경원 강동경희대병원 응급의학과 교수…제57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이번 수상에 대해 “응급의학과 교수로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전선인 구급의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철 이대서울병원 응급의학과 교수…‘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에서 구급활동으로 응급의료체계 발전 및 119구급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홍지연 중앙대병원 피부과 전임의…2019년 대한의학레이저학회 제34차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다.

피부과 홍지연 전임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광노화된 피부조직과 주름 개선을 위한 단극성 미세침 고주파 치료의 전향적 전임상 평가’라는 연구주제로 의학레이저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우수한 연구 결과를 인정받아 이번에 임상부문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