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0월 다섯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0월 다섯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10.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구로구의사회, 만성질환관리사업 운영위원회 정기회의 

구로구의사회(회장 이인수)는 지난 17일 오후 7시 구로구보건소 9층 강당에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지역운영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인수 위원장(구로구의사회장), 노경숙 부위원장(구의원), 박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 과장, 김복순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 팀장, 양재춘 위원(건강보험공단구로지사 보험급여부장), 박석희 위원(대한노인회 구로구지회 사무국장), 이상덕위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조금주 위원(간사, 구로구의사회 의무이사), 문영신 당연직(구로구보건소장), 이철명 팀장(구로구보건소), 송희주 주무관(구로구보건소), 주상규 주무관(구로구보건소), 전숙현 사무국장(구로구의사회)이 참석한 가운데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 현황 보고 및 의견을 나눴다. 

■ 은평구의사회, 가을 정기산행 

은평구의사회(회장·정승기)는 지난 19일 오후 3시 ‘가을 정기산행’을 진행했다. 이번 가을 정기산행은 A, B 코스로 나눠 진행됐다. 

A코스(능선산행,힘듦)-천사갈림길~응봉능선~사모바위~사모동계곡~삼천사~돼지집(3시간), B코스(계곡산행)는 삼천사갈림길~삼천사~삼천사계곡~부왕동갈림길~삼천사~돼지집 순으로 진행되는 경로였다. 

정기산행은 의사회에서는 정승기, 엄대식, 윤영화, 윤정현, 황홍석, 노준래, 김형준, 김영호, 이판규, 이해진, 이상각, 선동규, 박종학, 김정일, 김연준, 김은경, 허신회, 신장철+4명과 대화제약 노병태회장, 임태순차장, 박다솜 주임이 함께했다. 

정승기 회장은 “가을 정기산행에 참석해 주신 회원 및 가족들, 특히 원로회원에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은평구의사회 행사에 많은 참석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사회는 정기산행을 마치고 푸짐한 저녁 식사와 모두에게 도서상품권 및 기념품을 전달했다.

■ 서대문구의사회, 세브란스병원진료협력센터 간담회 참석 

서대문구의사회(회장 임영섭)는 지난 15일 오후7시 의사회 회장단과 총무이사가 마포구의사회와 함께 세브란스병원진료협력센터에서 마련한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보건복지부 의료전달체계 개선 단기 대책 공유 △환자 진료정보 공유 방안 △그 외 진료협력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해 세브란스병원진료협력센터 김성훈 센터장의 설명과 함께 일선 의료기관에서 바라는 개선점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 강남구의사회, 제7차 정기상임이사회 

강남구의사회(회장 황규석)는 지난 17일 오후7시15분, 긴자 식당(청담점)에서 ‘2019년도 제7차 정기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요 회무보고 내용으로 서울특별시의사회 의료봉사단 외국인근로자 나눔진료 참여(9월 29일), 송년회 준비위원회(10월 1일), 강남구의약인단체 임원 친선 골프대회(10월 6일) 및 강남구의사회장배 골프대회(10월 13일), 일차의료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강남구지역운영위원회 2차 회의(10월 10일), 공보위원회(10월 15일) 개최 보고가 있었다. 

이어서 토의사항으로 회원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바비큐 파티(11월 2일 오후 6시 오후 6시, 옛골토성 청계산 점) 개최에 관한 사항, 제33호 강남구의사회보 ‘강남의사들’ 발행 준비에 관한 사항, 송년문화의 밤 행사(12월 26일 오후7시, 임피리얼팰리스호텔 7층 셀레나홀) 개최 준비에 관한 사항, 강남구 각 의과대학별 동문회장단 모임(10월 29일 오후7시, 본회 회의실)에 관한 사항, 강남소방서와 간담회(11월 7일 오후7시) 개최에 관한 사항, 하반기 단체영화관람(11월 4일 오후8시, CGV압구정 3관(182석), 터미네이터:다크페이트) 개최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했다. 

■ 마포구의사회, 제3차 마포구, 서대문구 합동연수교육 개최 

마포구의사회(회장 박석준)은 지난 17일 오후 7시 세브란스 암병원 서암강당에서 ‘제3차 마포구, 서대문구 합동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은 △과민성방광 (이승훈 교수, 비뇨기과) △일차의료기관에서 어지럼증 환자의 접근과 감별진단(최정윤 교수, 분당서울대병원)에 대해 강의됐으며 131명의 회원들이 참석했다. 4차 연수교육은 11월 20일 수요일 개최될 예정이다.
 
■ 마포구의사회, 제2차 전체이사회 개최 

마포구의사회(회장 박석준)은  21일 오후 7시 상수동 맛이차이나 식당에서 ‘2019년 2차 전체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는 상임이사 13명과 각반 반장 3명 총 16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의협회관 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장에게 마포구에서 모금한 의협회관 신축기금 350만원을 전달하는 전달식이 있었다. 

이후 순서로는 세칙 안 개정에 대한 법제이사의 보고 후 심의가 이뤄졌으며 그 외에 지난 10월 9일에 개최했던 회원가족 골프대회 결과 보고와 이후에 있을 하반기 행사들을 점검하였고 특히 12월 5일 목요일에 있을 송년회 프로그램 및 행사 준비상황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그 외에 돌봄SOS센터 시행 관련해서 간호사의 불법의료행위 제보요청 등 기타 토의 후 폐회했다. 

■ 관악구의사회, 가을야유회

관악구의사회(회장 서영주)는 지난 20일 오전 9시 회원 및 가족, 직원을 대상으로 ‘관악구의사회 가을야유회’를 개최했다. 

석모도로 떠난 가을 야유회는 오전 9시 낙성대역 1번 출구 옆 복개천에서 모여 출발, 오전 10시 30분 석모도 보문사 관광을 시작으로 보문사와 민머루해수욕장을 산책한 후 귀가했다. 

■도봉구의사회, 10월 상임이사회의 개최

도봉구의사회(회장 김성욱)는 지난 10월 28일(월) 상임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하반기 고려대 안암병원에서 예정된 연수교육, 서울시의사회 대의원회 주관 세미나, 의료기관 종사자 감염관리 교육, 예방접종, 만성질환 시범사업 케어코디네이터 교육 등에 대해 늦은 시간까지 논의했다.

또 오는 12월 21일 예정된 제14회 도봉구의사회 송년음악회에 나설 도봉구의사회 연주진을 확정했고 이웃돕기성금, 장학금 전달, 내빈초대 방안 등도 논의했다.


이밖에도 노인독감예방접종에 관련해 타 구의사회에서 접종기간 이전에 미리 소진한 후 접종시작 당일 일괄 입력하는 위법사례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져 도봉구의사회에서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봉구보건소로 공문을 방송키로 했다.

김성욱 회장은 이사들에게 “무엇보다 많은 회원들의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힘껏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 동대문구의사회, 골드대회 개최

동대문구의사회(회장 이태연) 골프동호회(회장 안석주)는 지난 27일 양평 TPC 골프클럽에서 회원 및 가족 16명이 참가해 동대문구의사회 창립 60주년 기념 친선 골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골프대회는 올해 환갑을 맞이한 본회 창립 60주년 기념의 의미를 더해 준비했으며, 청명한 가을 날씨에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 양천구의사회, 하반기 연수교육 개최

양천구의사회(회장 이한규) 지난달 30일 수요일 저녁 7시 20분에 홍익병원 별관 8층 강당에서 하반기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첫 번째로 홍익병원 비뇨기과 박임찬 과장의 레이저를 이용한 신장 내 결석 제거술, 두 번째로 홍익병원 신경과 이준범 과장의 뇌졸중 예방을 위한 고지혈증 치료전략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총 56명의 양천구의사회 회원들이 참석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양천구의사회, 영화관람 행사 개최

양천구의사회(회장 이한규)는 지난달 31일 목동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영화관람' 행사를 가졌다.

행복한세상 백화점에 위치하고 있는 목동 메가박스에서 저녁 8시에 최근 상영 중인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를 관람했다.

이날 총 108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석했으며 간단한 저녁 식사를 함께 하고 7시50분 이한규 회장의 간단한 인사말이 있은 후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