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0월 넷째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0월 넷째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10.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양천구의사회, 골프대회 개최

양천구의사회(회장 이한규)는 지난 10월 21일 석모도 유진아일랜드 CC에서 양천구의사회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총 24명의 회원들과 이화의료원장, 목동, 서울 이대병원 병원장이 함께 참여했으며 높은 가을 하늘과 단풍이 어우러진 코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우승은 황성욱 회원, 준우승 문병인 이화의료원장, 메달리스트 조종하 회원, 이글상 장용준 회원, 다버디 변정섭 회원, 롱기스트 라기혁 회원, 다파 주영숙 회원, 다보기 이현우 회원이 수상했다.

 

■ 강서구의사회, 가을 야유회 개최

강서구의사회(회장 김기찬)는 지난 20일 경북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 하반기 야유회를 개최했다.

‘가족 동반 둘레길 트레킹’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회원과 가족 등 30명이 참여했으며 문경새재 등산로 중 제1관문(주홀관)-제2관문(조곡관)을 이용했다.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서 빼어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회원들간 친목을 다졌다.

■ 강서구의사회, 2019년도 하반기 연수교육 성료

강서구의사회(회장 김기찬)는 지난 23일 이대서울병원 대강당에서 하반기 연수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중앙대병원 호흡기내과 김재열 교수가 ‘Flu시즌 독감 및 폐렴구균백신 동시접종의 중요성’, 이대서울병원 알레르기내과 김민혜 교수가 ‘천식의 진단과 이상적인 치료’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고, 이어 예술전문작가 전원경 박사의 ‘예술, 여행을 떠나다: 비엔나-클림트’에 대한 인문학 강의가 있었다. 

늦은 시간임에도 총 82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