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0월 첫째 주)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10월 첫째 주)
  • 의사신문
  • 승인 2019.10.0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사회 산하 25개 구의사회 공보이사들이 객원기자로 나서 한 주간의 구의사회 소식을 전달합니다. 

■ 구로구의사회,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사업 안내 홍보 

구로구의사회(회장 이인수)는 지난달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안양천에서 진행한 구로구청 주최, 2019 점프구로 축제행사에 참가해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사업 안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홍보부스에는 조금주 구로구의사회 의무이사(조은가정의학과의원)와 최옥희 구로구보건소 건강도시팀 주무관이 부스를 찾는 시민들에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에 따른 맞춤형 건강상담(영양, 운동, 음주, 흡연, 스트레스)을 진행했다. 


■ 서대문구의사회, 2019년 하반기 청록회 개최 

서대문구의사회(회장 임영섭)은 지난달 24일 오후 6시 30분에 '2019년 하반기 청록회(원로 및 은퇴회원 모임)'를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서는 원로 및 은퇴회원의 안부와 근황, 의료계 현황 등에 관한 담소와 함께 김성덕 은퇴회원에게 기념선물을 증정했다.

임영섭회장은 참석한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오는 12월5일(목) 60주년 창립기념식에도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하며 2020년 3월24일(화)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고 자리를 마쳤습니다.

■도봉구醫, 상임이사진 가을 워크숍 다녀와

도봉구의사회 상임이사진이 워크숍을 통해 가을의 향기를 느끼며 의사회의 발전을 도모했다.

도봉구의사회 김성욱 회장, 백재욱 총무부회장, 김해은, 신경화, 이광열, 김성주, 서혜정 부회장, 조성일, 김현부, 오승용, 박정연 이사 등 상임이사진과 강명지 사무국장과 가족들은 9월 상임이사회의를 지난 달 28일과 29일 1박 2일간의 워크숍으로 대체했다.

28일(토) 오후 3시30분 삼환프라자 앞에서 집결한 이사진은 버스를 타고 1시간 5분 남짓 걸려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의 한탄강 은대리쉼나루에 도착해 펜션에 짐을 풀고 상임이사회의를 개최한 후 인근 음식점으로 이동해 저녁식사 후 숙소로 다시 돌아와 술잔을 기울였다.

다음 날인 29일(일)에는 약 2~3시간 동안 한탄·임진강 지질공원, 비둘기낭폭포, 한탄강 하늘다리 투어를 한 후 귀가했다.

■도봉구醫, 촉탁의협의체 오프라인 회의 개최

도봉구의사회는 지난달 26일 오후 1시 촉탁의협의체 오프라인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체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욱 도봉구의사회장과 신경화·서혜정 부회장, 백재욱 총무이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현수 센터장과 김영 팀장, 다사랑요양원 장혜숙 원장과 간사를 맡은 강명지 도봉구의사회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회의 안건은 △장기요양시설 촉탁의 관련 지역협의체 위원 변경 안내 △백재욱 위원 위촉 △임익강 위원 사퇴 △김연수·김영 위원 활동 △나영례(서울실버재활요양원) 위원 사퇴 등이었다.

■동작구醫, 전임 회장단 회의 개최

동작구의사회 전임 회장들이 모처럼 한 자리에 모여 의사회와 의료계 발전을 위한 조언을 했다.

지난달 30일 동작구의사회 임성원 회장은 전임 회장들을 모신 자리에서 평생 진료현장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의료계를 마무리한 김순태(2대, 3대) 전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또 뵙기를 약속하고 회의를 마쳤다.

■동작구의사회 상임이사회의 개최

동작구의사회는 지난 9월23일 오후 7시30분 63빌딩 파빌리온에서 상임이사회의를 열고 올해 하반기 의사회 주최 행사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임성원 회장은 동작구청 주최 동작가족한마음축제가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는 것을 알리고 희망하는 이사님들이 참여하여 무료진료와 의료상담을 해 줄 것을 부탁했다.

중앙대학교병원과 함께하는 학술세미나는 고원기 학술이사와 의논하여 “회원들의 관심 있는 연제를 정하였으니 많은 회원이 참석하여 유익한 학습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서울시의사회 주최 외국인 무료진료는 희망하는 이사님들이 참석하기로 했고, 최정환 총무이사가 10월중 의사회원 및 가족 영화관람과 11월2일 바둑대회를 주최하기로 하고, 11월3일 골프대회는 김창우 골프회장이 진행하기로 했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설명회는 김육 부회장이 개최하기로 하고 추후 개별 연락하기로 했다.

상임이사회의는 10월21일로 정하고 회의를 마쳤다.

임성원 회장은 “2019년도 서울시의사회, 대한의사협회 회비는 의료계의 초석이 되오니 상임이사들이 솔선수범하고, 반회의를 통해 전회원이 내줄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